[비지니스코리아=최문희 기자] 텝스(TEPS)는 편입, 대학원 입시, 전문연구요원, 취업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되고 있다. 많은 수험생이 텝스 고득점을 위해 공부하고 있는 가운데, 텝스 학원 및 텝스 인강, 텝스 교재 등으로 유명한 해커스가 무료 텝스인강과 다양한 텝스 콘텐츠를 제공해 주목을 받고 있다.

먼저 해커스텝스는 혼자서 공부하는 텝스 독학러들을 위해 무료 텝스강의를 제공한다. 베스트셀러 1위 교재인 ‘해커스 뉴텝스 베이직 리딩’과 ‘해커스 뉴텝스 리딩’으로 진행되는 강의를 제공해 수험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뉴텝스 베이직 리딩’ 무료강의는 해커스텝스 김세진 강사가 진행하며 초보자도 텝스 문법/어휘/독해 기본기를 4주 안에 완성할 수 있는 핵심 포인트를 담았다. ‘뉴텝스 리딩’ 무료강의는 해커스텝스 설미연 강사가 진행하며 뉴텝스 유형에 맞는 해커스 커리큘럼으로 단기간에 끝낼 수 있는 고득점 비법을 담았다.

해당 무료강의를 듣는 수험생들을 위해 해커스텝스는 ‘뉴텝스 출첵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 기간에 뉴텝스 베이직 리딩, 뉴텝스 리딩 강의를 시청하고 출첵한 수험생 중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20일 이상 출석, 20명) ▲해커스인강 1만 원/3만 원 수강권(3일/7일 출석 시) ▲영화예매권(최다 출석 5명) 등을 제공한다. 또한, 출첵 이벤트를 SNS에 조건에 맞게 소문내기만 해도 추가로 출석 3일 치를 제공하는 소문내기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해커스텝스는 매월 스타강사들이 진행하는 텝스 적중예상 특강도 제공한다. 최신 텝스 경향을 분석해 만든 텝스 예상문제와 함께 텝스 청해 Sophia Im, 텝스 문법 이나진, 텝스 독해 이진열 강사 등 해커스의 스타강사의 해설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 난이도가 입문부터 실전까지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어 텝스 시험 전 마무리로 활용하면 텝스 점수를 올릴 수 있다.

더불어 텝스 시험을 본 수험생들이나 텝스 공부를 하는 수험생들이 모여 시험 후기, 학습 방법 등을 공유할 수 있는 ‘텝스 자유게시판’도 운영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매일텝스풀기’, ‘매일텝스어휘’ 같은 텝스 콘텐츠도 제공한다. ‘매일텝스풀기’는 매일 텝스 실전 문제가 무료로 제공되는 것으로 텝스 청해/어휘/문법/독해 파트별 실전 문제가 매일 업데이트된다. 텝스 신유형이 포함된 문제를 풀고 상세한 해설까지 볼 수 있다. ‘매일텝스어휘’는 매일 텝스 단어 문제를 제공한다. 예문을 듣고 받아쓰기까지 할 수 있어 텝스 단어를 학습하는 데 활용하면 효과적이다.

한편, 3월 28일(토)로 예정됐던 텝스 시험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취소되었으며, 2020년 텝스 시험일정은 4월 11일(토), 4월 18일(토), 5월 2일(토) 등으로 예정되어 있다.

해커스 교육그룹은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 자리를 지켜온 대한민국 대표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 소비자포럼 선정 '올해의 브랜드대상'에서 대국민 투표를 통해 2012년부터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에 올랐다. ‘해커스 뉴텝스 베이직 리딩’은 YES24 국어 외국어 사전 베스트셀러 독해/문법/RC 분야 1위(2018.04.27, YES24 베스트셀러 기준)를 기록했으며, ‘해커스 뉴텝스 리딩’은 YES24 국어 외국어 사전 베스트셀러 독해/문법/RC 분야 1위(2018.04.27, YES24 베스트셀러 기준) 1위를 달성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