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최문희 기자] 비타민D는 햇빛 노출을 통해 체내에 합성이 되는 영양성분이다. 최근 바이러스성 감염질환 여파로 실내에 장시간 동안 있는 사람들이 증가함에 따라 비타민D 결핍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이로 인해 발생하는 각종 질환들이 알려져 예방 차원에서 영양제를 구입하려는 이들이 늘고 있다.

질병관리본부에서는 비타민D 보충을 위해 일조량이 좋은 오전 10시에서 오후 3시 사이, 일주일에 최소 2회 이상 30분간 햇볕을 쬐는 것을 추천하고 있다. 그러나 실내 활동을 주로 하는 현대인의 90%는 비타민D 결핍증상을 보이고 있다.

비타민D는 체내 칼슘과 인의 흡수를 도와 뼈를 튼튼하게 유지해주며 세포의 성장발달 및 면역기능 회복에 기여한다. 학계에서는 비타민D 수치가 부족하면 골연화증이나 골다공증 증상이 나타나기 쉬우며 심혈관계 질환 및 정신건강에도 영향을 미친다고 보고하고 있다.

특히 임산부 비타민D가 부족하면 태아의 뼈 성장에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생애 첫 아토피 피부염 발생률을 높인다는 연구결과도 있으므로 임산부의 경우, 비타민D 결핍증상이 나타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비타민D 결핍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야외활동 시간을 늘리고 비타민D가 풍부한 생선, 유제품 등 비타민D 음식을 많이 섭취 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음식만으로는 하루 권장 섭취량을 만족하기 힘들기 때문에 부족한 양은 비타민D 추천 영양제를 통해 보충해야 한다.

포뉴 '비타민D 1000’은 현대인에게 부족한 비타민D 수치 회복을 돕는 것으로 알려졌다. 자연유래 건조효모에서 추출한 비타민D3를 1000IU 함유하여 빠른 체내 흡수와 활성화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포뉴 ‘비타민D 1000’은 국내 최초로 아쿠아코팅 기술을 활용하여 정제됐다. 합성원료를 사용하지 않은 첨단 코팅 기술력만으로 정제의 부러짐을 막아 분진이 날리거나 손에 묻어나지 않는다. 또한, 원료 손상을 막는 PTP 개별포장을 통해 정제를 보호하고 있다.

이 제품은 JTBC 알짜왕에 소개된 바 있으며, 2019 서울어워드 우수상품에 선정된 이력이 있는 만큼 비타민D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이어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