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는 급격한 기온차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계절이기도 하지만 요즘은 코로나19로 인해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우리나라 대표 건강식품인 홍삼은 면역력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정한 기능성 식품 이기도 하다. 그로 인해 많은 소비자가 면역력에 좋은 영양제로 홍삼을 꼽고 있다.

하지만 2010년 식약처의 보도자료에 따르면 한국인 4명 중 1명은 홍삼의 유효성분을 전혀 흡수할 수가 없다고 발표 했다. 이유는 장내 미생물의 부재나 비활성화로 인해 홍삼의 유효성분인 인삼사포닌을 컴파운드케이로 전환시키지 못해 흡수가 안된다고 한다.

컴파운드케이는 인삼사포닌의 최종대사물질로 인삼사포닌이 체내로 흡수가 가능한 형태의 물질을 말한다. 인삼사포닌을 흡수하지 못하는 4명 중 1명의 경우 컴파운드케이가 함유 된 발효홍삼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체내흡수율을 높이는데 좋다.

요즘 인기를 끌고 있는 스터드칸은 컴파운드케이 함량 15mg이며 진세노사이드 또한 25mg 이상으로 고함량 제품에 속할 뿐만 아니라, 타사제품들에 비해 컴파운드케이 1mg 당 가격이 가장 저렴하기 때문에 소비자들로부터 가성비가 좋은 제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컴파운드케이 스터드칸 공식판매처인 닥터웰라이프의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분들이 면역력에 관심이 높은 상황이라 스터드칸의 대한 구입과 문의가 많아진 상황이다.”. 또한 “좀 더 많은 분들이 컴파운드k를 접하실 수 있도록 기존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2세트이상 구매 시 추가할인이 적용되어 최대 5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고 전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