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사회적 거리 두기와 재택근무가 장기화되면서 체중이 급격히 증가하는 이른바 ‘확찐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렇게 자택에 있는 시간이 증가하고 헬스나 사회활동이 제한되면서 급격히 불어나는 체중과 약해지는 근력을 보충하기 위해 홈트레이닝과 건강기능식품 등으로 식단을 조절하는 사람이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양질의 단백질 섭취가 근육 회복이나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고 성장기의 청소년뿐만 아니라 근력이 감소하는 중장년층에게도 필수가 될 정도로 그 중요성이 알려지면서 단백질 중심의 식단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랩노쉬
랩노쉬 ‘마시는식사’

특히 자택 근무로 조리 시간이 한정된 사람을 중심으로 재료 손질이나 조리가 필요 없는 단백질 간편식의 소비가 두드러지는데 그 중에서도 필수영양소를 한번에 섭취할 수 있는 단백질 음료가 가장 각광받고 있다.

간편한 고단백 대체 식품을 개발하는 이그니스에서 출시한 ‘랩노쉬 마시는식사’는 최근 이러한 흐름에 힘입어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마시는식사’는 가장 간편하게 양질의 단백질과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는 음료로 프로틴 파우더처럼 우유나 물을 섞지 않고 바로 섭취가 가능하다. 또한 일일 권장량의 38%를 보충할 수 있는 고단백질이 한 병에 들어가 있고 고칼슘 또한 포함되어있어 뼈가 약해질 수 있는 내부활동에 필요한 영양소 보충에 효과적이다는 평가다.

그뿐만 아니라 칼로리 또한 한 끼 식사에 해당하는 섭취량인 한 병을 모두 섭취해도 185kcal로 체중 관리 및 식단관리를 주로 하는 다이어터들에게 각광 받고 있다.

랩노쉬의 ‘마시는식사’는 출시 이후 SNS상에서 빠르게 인기를 끌고 있으며 꾸준하게 매출이 증가하고 있는 베스트셀러라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또한 그 인기에 힘입어 최근 편의점 시장으로 진출해 그 영역을 점점 더 확대하고 있다.

한편,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되고 홈쿡과 홈트레이닝이 보편화되면서 그에 따라 건강 간편식 시장이 얼마나 성장할 수 있을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