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가 아름다운 사람은 주위 사람들까지 기분 좋게 만들어 주며, 사람을 더욱 매력 있게 만드는 것은 당연한 사실이다. 예쁜 미소를 짓기 위해 거울을 보며 연습을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입술 모양과 적당히 보이는 잇몸, 그리고 치아 모양은 아름다운 미소라인을 만드는 중요한 요소가 된다.

외모가 아름답다 해도 치아가 깨져있거나 충치가 심해 변색이 된 경우 미소를 지을 때 손으로 가리기 급급해지며 사람을 만나 대화하는 것을 꺼리게 된다. 이렇듯 아름다운 외모를 가졌다 해도 치아가 깨지거나 변색되었다면 환한 미소를 짓기가 쉽지 않은데 아름다운 치아를 가지기 위해서 치아성형을 선호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치아가 깨진 경우 치아 상태에 따라 치아성형이 가능한데 대표적인 치료방법으로는 올세라믹, 라미네이트등이 있다. 치아성형은 시술기간이 짧으며 심미적인 효과가 뛰어난 편이다. 어떤 방법으로 진행할지는 치아 상태와 모양을 고려해 전문의와 상담 후 적합한 것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라미네이트는 치아위에 손톱모양의 라미네이트를 부착하는 시술방법이다. 치아 깨진 정도가 심하지 않고 주로 앞니 부분에 많이 시술되고 있으며 치아 미백제만으로 치아미백이 어려운 사람들은 영구적인 미백 효과까지 얻을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선호하고 있는 시술이다.

올세라믹은 치아 전체를 골고루 삭제한 후 원하는 모양과 색으로 만든 세라믹을 치아에 씌우는 심미보철치료로 빛이 투과되는 투명도가 높아 자연스러운 치아 표현이 가능하며, 잇몸의 검은 라인이 생기지 않는다.

올세라믹은 라미네이트와 비교했을 때 인공적인 느낌이 나지 않아 더 자연스러운 느낌이 있고 라미네이트로 하기 어려운 큰 부위를 치료할 때 사용하며 치아 배열을 과감하게 바꿀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치과 관계자는“앞니가 손상된 정도에 따라 치료방법이 결정된다. 치아는 첫인상을 결정하는데 중요한 요소인 만큼 시술을 결정하기 전 정밀진단을 토대로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정밀하게 진단한 뒤 올바른 시술방법을 선택해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글: 강남역 원진바른얼굴치과 박상욱 원장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