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한 해는 숙취해소제의 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물론 그 중에 많은 제품들이 해를 넘기지 못하고 기억 속에서 사라진 것을 보면 그만큼 경쟁이 치열했다는 것을 간접적으로 알 수 있다.

2020년 봄, 시기적으로 회식의 횟수가 줄어들며 음주문화가 바뀌고 있음에도 꾸준한 판매를 보이며 관심을 받고 있는 제품이 있다. 그것이 바로 ㈜생활한방연구소에 결명자 효능에 대한 연구를 통해 출시한 ‘숙취해소제 말똥말똥’이다.

3월 기준 1차 생산분 판매가 종료되어 패키지가 일부 변경된 2차 생산분이 판매되고 있는 말똥말똥은 원료로 결명자를 사용한 것이 큰 특징이다. 제품 개발과정에서 결명자에 대한 원료 특허를 받은 상태로 밀크씨슬과 함께 원료로 사용했다.

여러 연구기관에서 결명자 효능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였고, 음주 후 발생하는 일시적인 기억력 감퇴나 간 기능 손상에 대한 회복을 확인하여 논문으로 게재가 된 상태다. 이러한 연구 결과를 통해 원료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지며 결명자를 원료로 사용하고 있는 말똥말똥이 숙취해소제 중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다.

(주)생활한방연구소 연구진의 말에 따르면 “제품 개발 당시 다양한 원료를 테스트했고 그 중에 선택한 것이 결명자였다” 고 말하며 “이미 비임상시험을 통해 간접적 검증을 거쳤기 때문에 제품 기술력만큼은 최고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다” 라고 전했다.

많은 숙취해소 제품들이 편의점이나 약국에서 즉각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유통망을 주로 이용하고 있다면 말똥말똥의 경우 온라인을 주 채널로 미리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게 한 점이 최근 술자리가 줄어든 시기에도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이기도 하다.

현재 말똥말똥 공식몰에서는 1차 완판 감사 이벤트를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접해볼 수 있도록 행사를 진행중이다. 스스로 필요하다 생각하는 고객과 선물 용도로 구매할 고객들 모두에게 유용한 상품 구성으로 제공하고 있다.

제품과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말똥말똥 공식몰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