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최문희 기자] 베트남 사회가 급격한 성장을 이루면서 자체적인 뷰티케어 브랜드 또한 발달하고 있다. 해외 수입 코스메틱 브랜드와 베트남 국내 브랜드의 치열한 각축전이 벌어지는 베트남 화장품 시장에서 동안 코메스틱은 자연스럽고 안전한 제품을 통해 여성들의 신뢰를 얻어 왔다. 거기에 동안 화장품 기업 CEO Nguyen Huynh Nhu의 영리한 리더십이 알려지며 기업 이미지 재고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

동안 화장품 기업의 대표적인 코스메틱 브랜드 ‘동안 코메스틱’은 바디케어, 스킨케어에 활용할 수 있는 클렌져, 바디워시, 세럼 등의 다양한 제품을 생산한다. 그 중에서도 한국산 원료를 활용해 생산한 Serum Collagen X3의 인기는 특히 높다. K-뷰티로 대표되는 한국 시장과 유명 셀러브리티들이 극찬한 콜라겐 성분이 대거 함유되어 있는 Serum Collagen X3은 보습, 화이트닝, 영양공급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보건부에서 정식 유통허가를 취득한 동안 코메스틱은 베트남 전역에 대리점을 두고 있으며 종사자만 5천명이 넘는 규모를 자랑한다. 베트남 여성들의 피부 특성을 고려해 천연 재료를 사용해 안전한 화장품을 생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고객을 직접 대하는 직원들에게 철저한 교육을 제공하여 온라인 및 오프라인 영업 현장에서 고객과 활발하게 소통하며 스킨 케어 정보를 나눌 수 있도록 유도한다.

동안 코메스틱은 양질의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전국 대리점을 바탕으로 조직적인 유통망을 개척했다. 베트남 전 지역의 동안 코메스틱 대리점 종사자는 5천여 명에 이른다. 동안 코스메틱은 모든 직원들에게 제품 및 스킨케어에 대한 정보와 온라인/오프라인 마케팅 전략에 대해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동안 코메스틱은 지역의 사회적 책임을 잊지 않고 수익금의 일부를 베트남 내의 자선활동에 기부해왔다. 동안 코메스틱의 Nguyen Huynh Nhu CEO는 “맨주먹으로 시작한 코스메틱 사업이 이토록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모두 기업을 위해 헌신해 준 직원들과 동안 코메스틱을 믿어준 소비자들 덕분이다. 앞으로 베트남 내에서 더 많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직원들에게도 더 나은 수준의 복지를 제공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여 지금까지 받은 사랑에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