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정민희 기자] 미국, 일본 등 해외 선진국에서 왁싱은 이미 대중적인 뷰티 분야로 자리잡은 지 오래다. 약 90% 이상 대중화 정착을 통해 해외에서는 오랜 기간 뷰티 트렌드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최근 국내 뷰티 시장 속 ‘왁싱’의 대중화 속도도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초기 왁싱은 ‘일부 매니아들의 것’이라는 인식이 강했다면 현재는 그 변화의 속도가 눈에 띄게 빠르다. 최근 2년간 약 600% 이상의 시장 증가세를 보인 왁싱분야는 위생뷰티 개념에서 벗어나, 임산부, 커플, 매너, 패션 등의 새로운 카테고리를 스스로 파생시키며 성장하고 있다.

왁싱은 이 같은 대중화와 함께 또 한번의 변화의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바로 ‘전문성’이다. 왁싱을 경험하는 사람들의 숫자가 늘어나면서 왁싱 기술에 대한 발전적 요구와 함께 그 전문성에 대한 요구도 커지고 있는 추세다.

아나덴(ANADEN) 인천논현점 장서연 원장
아나덴(ANADEN) 인천논현점 장서연 원장

국내 왁싱 업계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왁싱·슈가링 브랜드 아나덴은 현재 국내 왁싱 시장의 주요 키워드인 ‘전문성’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교육과 창업 시스템. 고급화된 제품 사용으로 전국 매장을 늘려가며 추후 뷰티 산업의 중추가 될 ‘전문 슈가링왁싱’ 사업을 선도해가고 있다.

뷰티업계에 종사하며 관련 사업에 관해 관심이 높았었다고 전한 아나덴 인천논현점 장서연 원장은 외국에서 거주하며 느낀 왁싱 산업의 성공가능성을 국내에서도 느낄 수 있었다고 전했다.

“전에 네일아트를 교육하는 일을 하면서 뷰티관련 일에 꾸준하게 관심이 있었다. 외국에서 3년 정도 지내면서 왁싱에 대해 알게 된 것도 이 때문이라 생각한다. 외국에서의 왁싱은 대중화가 많이 되어 있어 흔히 접할 수 있었는데, 막상 한국에 돌아와 보니 왁싱 선진국과 다르지 않은 전문 왁싱을 선보이는 곳이 있었다. 이렇게 우연한 기회에 아나덴 슈가링을 경험 한 뒤 선진국과 견줄 수 있는 브랜드라는 생각에 창업을 준비했고, 현재 아나덴 인천논현점 원장으로 근무하고 있다”

왁싱을 진행하는 연령층이 다양해 지면서, 보다 전문적인 왁싱과 제대로 된 시스템에 대한 전달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는 장 원장은 아나덴의 전문적인 제품과 기술이 현재 왁싱 수요층에게 가장 필요한 형태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전했다.

“원래도 피부케어나 네일, 미용 등 뷰티 분야에 관심이 많았었는데 왁싱의 확장세가 커지면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왁싱을 알리는 일에는 아나덴이 가장 적합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나덴은 차별화 된 제품과 기술이 필요하고, 기존 왁싱에 비해 훨씬 전문적이기 때문에 특별하다는 생각이 있었다. 특히 제품 개발에 있어 지속적으로 투자·개발을 진행하는 아나덴의 모습을 통해 많은 고객들이 찾는 이유를 알 수 있었다”

이 같은 전문성을 필두로 기존 하드왁싱에서 경험할 수 없던 아나덴의 저자극·저통증에 대한 큰 만족감을 드러낸 장 원장은 전문적인 기술을 통해 아나덴만의 저자극 왁싱을 시행할 수 있도록 해준 아나덴 교육팀을 비롯한 직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아나덴 창업을 준비하면서 저자극·저통증이라는 기존 왁싱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만족감을 느꼈다. 하지만 단순히 아나덴의 제품만으로 이 만족감을 고객에게 전달할 수 없기 때문에 아나덴 교육 강사님들의 수고가 많으셨다.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과 그 노력 덕분에 왁싱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었다. 교육부터 매장 오픈에 이르기까지 모든 부분에서 신경써주신 아나덴 직원 분들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싶다”

‘고객 만족’을 첫 번째 목적으로 삼고 매장을 운영해나가겠다고 밝힌 아나덴 인천논현점 장서연 원장은 아나덴의 사명과 함께 손님들의 만족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창업을 준비하며 왁싱을 제대로 전달하고 싶다는 생각은 올바른 왁싱문화를 선도하는 세계적인 기업이 되겠다는 아나덴의 사명으로부터 비롯됐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아나덴 인천논현점을 찾아주시는 고객분들이 올바르고 전문적인 아나덴의 왁싱을 경험 한 뒤 큰 만족을 느낄 수 있는 매장으로 거듭나기 위해 열심히 노력 할 예정이다”

한편, 아나덴 측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전국 아나덴 가맹점을 찾는 고객들의 청결과 안전 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커짐에 따라, 주 1회 이상의 전 가맹점 소독 및 방역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고 전하며, 고객과 점주의 안전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책에 관해 연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