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근 다수 산업단지 분포로 잠재 구매력 Up…㈜디허브플러스 ‘디원시티 시그니처’ 4월 중 분양

[비지니스코리아=정석이 기자] 미국의 저금리 공세로 국내에서도 금리 추가 인하가 불가피한 상황이다. 또한 장기화하고 있는 경기 침체와 정부의 잇따른 부동산 규제대책 등으로 인해 실망한 여윳돈 투자자들이 갈 곳을 몰라 하고 있다. 이런 때엔 안정적인 임대 수요 확보가 가능한 지역에서 월세 수입을 올릴 수 있는 수익형부동산에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경기 김포한강신도시를 비롯해 하남미사지구, 다산지구 등 서울 외곽에 위치한 수도권 신도시내 복합업무지구에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가 그 주인공이다. 서울로 오가기 편리한 입지에다 각종 편의시설을 갖춘 자족도시로 성장할 가능성이 큰 곳들이다. 서울보다 저렴한 임대료와 편리한 주차시설, 첨단 정보기술(IT) 설비 등을 갖추고 있어 스타트업이나 서울과 인천 등에 위치한 오래된 산업밀집지역에서 이전을 꿈꾸는 중소기업들에게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포 다원시티
김포 다원시티 투시도

대표적인 곳이 김포한강신도시 구래지구이다. 김포한강신도시는 경기 김포시 장기동, 운양동, 구래동, 마산동 일대에 들어서는 매머드급 신도시다. 면적 11,753,671㎡에 주택 약 6만세대, 거주인구도 약 17만에 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포한강신도시 조성공사는 현재 마무리 단계가 진행 중이며 업무 및 상업시설 인프라 구축작업도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교통 환경도 우수하다.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대곶IC와 48번 국도, 김포한강로, 올림픽대로 등을 이용하면 인천국제공항과 김포공항, 항만 산업단지 등 수도권 주요 산업시설 어디든 쉽게 갈 수 있다. 네이버 길찾기 기준으로 승용차로 여의도까지 37분이면 닿을 수 있다.

김포도시철도 양촌역과 구래역, 복합환승센터, 광역 M버스 등도 최근 잇따라 개통되면서 대중교통 여건도 지속적으로 좋아지고 있어 서울 및 수도권 주요 거점지역으로 한 시간 이내에 접근이 가능하다.

인구도 늘어나는 추세다. 김포한강신도시는 지난 2013년 5만4431명에서 지난해 12월 기준으로 16만 473명으로 3배 이상 증가했다. 구래동의 경우 2013년 2만623명에서 6만9702명으로 2배가 늘었다. 세대수도 8천322세대에서 2091년 12월 2만8702세대로 3배 증가했다. 연령층 구성도 젊은 편이다. 연령별 인구가 구래동은 30대가 전체의 24.6%로 가장 높고 40대가 18%, 10대 이하가 16.9%를 각각 차지한다. 젊은 층이 많다는 뜻은 소비층이 그만큼 두텁게 자리하고 있다는 뜻이다. 김포 주변지역 특성상 제조업이 강세이며 사업체 증가에 따른 오피스 수요도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추세다.

미래 발전 전망도 밝은 편이다. 군 작전 방어선 변경으로 제2한강신도시가 확장될 경우 분당 신도시를 제외한 최대 규모의 신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다. 도시 확장은 지식산업센터 및 상업시설의 미래가치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게 부동산 전문가들의 일치된 견해다.

김포한강신도시 구래지역에 ‘한강신도시 디원시티 지식산업센터’를 성공적으로 분양한 (주)디허브플러스는 경기 김포시 구래동 6871-12번지 외 3필지에 지하 3층~지상 10층 규모의 지식산업센터 ‘디원시티 시그니처’를 4월 중 분양할 예정이다. 지식산업센터 613실과 상업시설 97실, 창고 12실이 들어선다. 지하 2층~지하 1층은 주차시설, 1층은 개방형 테라스 상가, 2층은 업무와 쇼핑을 잇는 공간, 2층~10층은 지식산업센터로 구성돼 있다.

‘디원시티 시그니처’는 부동산상품의 성공 공식인 입지+상품+수요를 모두 갖췄다. 기존 ‘디원시티’ 1차를 포함하면 한강신도시에서 최대 규모의 복합업무단지로 자리매김하게 된다. 우선 ‘디원시티 시그니처’는 초역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김포도시철도 양촌역에서 약 350m, 이마트, 호수공원, 복합환승센터 등이 들어선 중심상업지구 바로 앞에 위치해 각종 생활편의시설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디원시티 시그니처’는 입주민들에게 세련되고 쾌적한 근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시설 고급화에 공을 들였다. 지식산업센터 최초로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컨시어지라운지, 미팅룸, 힐링룸, 파우더룸(샤워시설 포함)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도입했다. ‘디원시티 시그니처’가 위치한 구래동은 김포시에서도 가장 많은 인구가 거주하는 곳이다. 인근 구래동 문화의 거리와 연계해 조경과 예술 조형물로 채워진 특화문화거리인 ‘디원컬쳐라인’을 통해 다채로운 문화공간도 제공하며, 앨리 상업시설 특화 조성으로 단순한 상업시설이 아닌 한강신도시의 랜드마크 상업시설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디원시티 시그니처 분양홍보관 자체적으로 준비한 코로나 방역기를 통해 하루에 한 번씩 방역을 진행하며, 사전 예약제를 통해 방문객들의 접촉을 최소화 했다. 또한 방문객들 대상으로 비 접촉식 체온 측정하여 이상 체온을 확인하고, 입구에 손소독기를 비치해 방역에 만적을 기했다..

홍보관은 경기 김포시 김포한강9로75번길 158 상가 B동 310호에 마련돼 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