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날씨에도 기승을 부리는 미세먼지는 물론 코로나19 확산 등 면역력을 저해하는 유해한 외부환경으로부터 자가면역력 증진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특히 체내에 면역력이 약할 경우 바이러스성 질환에 취약 할 수 있어 자가 면역력으로 이겨내는 것이 중요하며, 근본적으로 자가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방법으로 혈액순환과 림프순환을 원활히 해주는 것이 좋다.

최근 SBS일요특선다큐, TV조선, 박세영 타히보CF, 롯데홈쇼핑등 다양한 방송매체를 통하여 자가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 “타히보”(일명 ‘아마존 신비의 나무’)를 원료로 한 제품들이 소개되면서 타히보 효능(면역력증진, 항바이러스, 아토피)등 치료와 예방에 도움)에 대한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에 세계적인 타히보 전문가들이 극찬한 정품 타히보 식품브랜드 ㈜엔케이타히보(NK타히보)가 ‘타베뷔아’ 정품 원료로 만든 자사의 ‘NK타히보 프리미엄티’, ‘NK타히보 골드’ 등의 차(茶) 제품들을 출시하여 면역력을 저해하는 유해한 외부환경으로부터 자가면역력을 높여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엔케이타히보의 제품들은 브라질 정부가 인증한 최상급 정품 타히보 수피만을 채취해 다른 첨가물 없이 로스팅 한 후 아주 진하게 고온 추출한 천연건강차이다. 참고로 타히보 관련 전문가들은 하나같이 타히보의 유효성분은 고온에서 30분 이상 끊여야 타히보의 유효성분 추출이 가능하다고 말한다. 또한 타히보에는 비타민, 미네랄,무기질, 각종 효소 등이 함유되어 있으며 특히 우유의 30배에 달하는 높은 칼슘 함유량을 보이는 천연 약재로 잘 알려져 있다.

엔케이타히보 관계자는 “타히보의 좋은 성분을 추출하기 위해 NK타히보만의 고온추출기술을 개발해 제품 생산에 적용하고 있다”며“NK타히보의 제품은 2007년 창립 이래 우수한 연구진들과 함께 면역식품 연구소를 직접 운영하며 오랜 기간 고집 있게 연구한 결과물”이라고 설명했다.

‘NK타히보 프리미엄티’는 타히보 추출액으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기호에 따라 원액으로 섭취하거나 물에 희석하여 마시는 등, 바쁜 일상 중에서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게 만들어졌다. ‘NK타히보 골드’는 500ml 용량의 건강음료로 하루 권장량을 함유하고 있어 간편하게 하루 1병 섭취를 권장한다.

㈜엔케이타히보 제품은 수많은 타히보종 중에서 약용으로 인정하는 티베뷔아아벨라네데(IPE ROXO:이빼로쏘)종의 원료만 사용하며, 목질 사이 7mm 부분만 약용 원료로 사용하기 때문에 아주 귀한 원료이며, 현지에서도 매우 귀하고 비싸게 거래되고 있고 타히보 종주국 일본에서도 타히보 제품은 고가에 판매가 되고 있기도 하다.

NK타히보사는 이런 귀한 약재인 타히보 원료를 브라질 현지의 타히보 채취 허가를 가진 제약회사 네이티브사와 아시아독점(식용원료)계약을 맺고 GMP 기준의 엄격한 품질 관리를 통해 생산되는 고품질의 타히보 원료를 안정적으로 공급받고 있다고 한다.

NK타히보사의 제품은 그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아 일본에 이어 최근 중국 천진시 통상 무역부와 수출 계약을 체결하여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또한, NK타히보는 작년 2019년에는 중국의 중의학 세계대회에 초청되었으며 본대회에서 이례적으로 중국 자국 제품이 아닌 대한민국의 NK타히보 제품이 공식선물로 선정되어 초청 해외 외교관들에게 선물로 증정되는 쾌거를 거두기도 하였다. 이런 끊임없는 중국시장의 타진과 노력의 결과로 중국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였고, 2019년 11월에는 첫 중국수출을 이룩하였다.

현재 NK타히보에서는 온가족 건강을 위한 자가면역력 증진 프로젝트 이벤트로 NK타히보 전품목 최대 35%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NK타히보 공식홈페이지 및 공식쇼핑몰을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