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10 (금)
몸캠피싱 대처전문 ‘디시즌팩토리’ 몸캠피씽, 동영상유포협박 등 무료상담 제공
몸캠피싱 대처전문 ‘디시즌팩토리’ 몸캠피씽, 동영상유포협박 등 무료상담 제공
  • 정석이
  • 승인 2020.02.28 1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디지털기기는 약 십여 년의 시간 만에 성능이 비약적으로 발전했다. 동시에 보급화도 이뤄져 구입비용에 대한 부담이 크게 줄어들게 됐고 많은 이들이 애용 중에 있다. 특히 스마트폰은 우리나라 사람 10명 중 9명이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보급화가 이뤄졌다.

하지만 모바일 보안과 관련된 의식은 여전히 부족한 실정이다. 이 때문에 피해를 입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데, 국내에서는 몸캠피싱(몸캠사기, 몸캠협박, 영통사기, 영통협박, 영섹사기)이라는 범죄가 활개치고 있다.

특히 범죄자들도 기술의 발전을 악용하고 있기 때문에 몸캠피씽(영섹협박, 영상통화사기, 영상통화협박, 몸또, 화상통화사기) 수법들은 점차 고도로 지능적이고 전문적으로 교묘해지고 있다. 인터넷 협박, 영상물 유포, 핸드폰 해킹 등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있어 매년 피해자의 숫자와 발생건수가 늘어나고 있다.

피해자들은 소극적인 자세로 일관하는 경우가 많아 사태의 심각성을 더한다. 수법을 살펴보자면 피해자에게 선정적인 문구를 이용해 영상통화를 제안하고 통화 도중에 음란행위로 이어지도록 유도해 ‘몸캠’ 영상물을 녹화한다. 이와 동시에 특정한 파일을 보내 피해자가 설치하도록 만들어 악성코드나 바이러스에 감염시킨다.

이러한 가운데, 디시즌팩토리’가 동영상 유포협박과 몸캠피싱(화상통화협박, 랜덤채팅사기, 연락처해킹, 카톡사기, 라인사기) 피해자들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해당 기업은 다년간 구축한 데이터베이스를 토대로 유포차단 솔루션, 24시간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상담을 진행한 뒤 즉각적으로 영상의 유포 차단에 임하고 있으며, 작업을 완료한 이후에도 실시간 모니터링 작업들을 제공한다.

관계자는 “인터넷 협박 및 핸드폰 해킹이 결합된 범죄인 몸캠피씽(동영상 피싱, 영상통화 피싱, 영섹 피싱, 영상통화 피씽)의 해결을 위해선 기술력이 필요하다.” 한다.”라며 “기술력이 확보되지 않은 곳을 이용했을 때는 피해의 규모만을 스스로 키우는 셈이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디시즌팩토리’는 늘어나는 ‘몸캠’ 피해자들을 돕기 위해 24시간 무료상담과 대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