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정민희 기자] 어김없이 아침에는 출근해야 하고 출근을 해서는 업무에 시달린다. 일상의 피곤함을 떨쳐내고 싶지만 출근을 하지 않을 수는 없고 직장인들은 피로를 해소하기가 너무 어렵다. 모든 현대인이 겪는 어려움이라고 생각된다. 일상에서 틈틈이 피로를 푸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스트레칭 하기

스트레칭을 하면 몸의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긴장이 풀린다. 또한 바르지 못한 자세로 오랫동안 일하거나 앉아있으면 몸에 좋지 않다. 이럴 때 틈틈이 스트레칭해주면 좋다. 근육도 풀리고 피로도 조금씩 해소되는 것이 느껴질 것이다.

영양제 챙겨 먹기

현대인들은 식사를 통해 영양소를 충분히 공급받기 어렵다. 끼니를 거를 때도 많고 일에 지쳐서 대충 때울 때도 많기 때문이다. 비타민A는 눈 건강에 매우 좋다. 모니터를 온종일 보며 일을 하는 직장인들에겐 필수 요소다. 요즘은 안구 건조증이나 시력 저하 등 안구 관련 질환도 많이 앓기 때문에 비타민A를 꼭 챙겨 먹자. 비타민C도 좋다. 비타민C는 면역력 강화와 피로 해소에 매우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꾸준히 챙겨 먹으면 피로 해소에 매우 도움이 된다.

하지만 이렇게 영양제를 꾸준히 챙겨 먹기가 귀찮고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직장인들에게 스트레칭도 사치라면 약물의 힘을 빌리는 것도 좋다. 한림제약의 ‘호르반’은 자양강장제 중에서도 구하기 힘든 고급 약재인 녹용 유효성분 루론딘, 살모사 추출성분 반비틴크, 로열젤리, 비타민 B군 등의 영양소가 복합으로 들어간 제제다.. 이것저것 챙겨 먹기가 귀찮거나 너무나도 바쁘다면 한림제약의 ‘호르반’을 통해 피로를 해소해보자.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