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우한에서 시작된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으로 취업문이 더 좁아졌다. 많은 기업들이 대졸 신입사원 채용 일정을 확정하지 못하고 있고, 취업면접을 연기하는 곳도 적지 않다.

취업준비생들은 그야말로 좌불안석이다.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서류 전형에 어렵사리 합격했더라도, 취업면접이라는 더 좁은 관문을 통과해야 한다. 어렵게 잡힌 취업면접 일정이 하루하루 다가오면서는 극도의 긴장감과 불안감을 호소하는 이들도 많다.

취업면접에서 긴장감을 다스리는 것은 합격으로 바로 이어지는 문제다. 면접장에서 긴장해 말을 제대로 못하거나 심지어 숨도 제대로 쉬지 못하는 이들도 있다. 울먹거리다가 제대로 면접을 마치지 못했다고 호소하는 이들도 종종 있다.

이런 때에는 평소 마음을 다스리는 호흡법이나 마인드 컨트롤 방법을 알아두면 좋다. 특히 긴장이 심할 때는 가까운 약국에서 천왕보심단 처방의 한방제재 ‘안정액’을 이용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천왕보심단은 생지황, 산조인 등 10여 가지 성분 구성으로 마음을 편안하게 하며, 두려움과 떨림을 없애는 데 도움을 주는 처방이다. 삼진제약에서 출시한 안정액은 당귀와 천문동, 황련, 인삼, 맥문동 등의 성분을 함유, 천왕보심단의 효능을 담은 액상제형 일반의약품이다.

안정액은 취업면접에 앞서 불면ㆍ불안ㆍ초조 등의 증상이 있는 경우에 복용이 권장되며, 목마름ㆍ두근거림ㆍ숨참ㆍ신경쇠약 등에 효능이 있다. 장기간 복용에도 내성과 의존성 우려가 적고, 모든 연령층에서 복용할 수 있다. 취업면접 일정이 잡혔다면 약사의 처방에 따라 일주일 전부터 1일 1회 복용하면 된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