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건강 관리를 위한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면역력 증강에 도움이 되는 먹거리와 운동 용품, 실내 공기 관리 가전제품 등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건강기능식품의 경우 설 선물로 인기가 많아 설 기간이 끝나면 매출이 감소하는 게 보통인데, 올해는 각종 바이러스 질환이 극심해지고 있는 만큼 주변 환경 공해로부터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영양제의 수요가 계속 늘고 있다.

또한 오랜 시간 앉아서 공부하는 학생들과 과도한 업무량, 잦은 회식 등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젊은 세대들은 평소 부족한 운동량과 누적된 피로로 체력이 금새 떨어지기 마련이다. 서구화된 식습관과 바쁜 생활로 불규칙적인 인스턴트 섭취에 반복되는 일상 때문에 피곤을 호소하는 젊은 세대들에게 건강을 유지하는 건 필수적이다.

균형 잡힌 식사와 적절한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바쁜 일상 속에서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갖기 어렵기 때문에 건강기능식품을 꾸준히 섭취하여 피로를 해소하는 방법을 많이 찾고 있다.

하루 20g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마이밀 뉴Nu프로틴”은 체력과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이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대상웰라이프의 “마이밀 뉴Nu프로틴”은 비타민D, 비타민B, 마그네슘 등 6종 기능성 원료를 함유하고 있으며, 식물성 단백질과 동물성 단백질이 5:5로 균일하게 영양 과학적으로 구성된 단백질 보충제이다. 불규칙한 식생활과 부족한 단백질 섭취에 탁월하다.

■ 네이처메이드의 “액티브 데일리 멀티 포 맨” 1일 권장량을 부합하는 핵심 비타민으로 구성된 건강기능식품이다. 미국 내셔널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네이처메이드의 “액티브 데일리 멀티 포맨”은 비타민 13종, 미네랄 9종이 구성된 종합 비타민으로 미네랄과 영양소 보충에 좋다.

■ 정관장 홍삼은 대부분 6년근 홍삼농축액을 사용하는 제품으로, 홍삼농축액이 제1원재료로 함유되어 있다. 홍삼 기반의 건강 기능 식품은 피로 개선, 면역력 증진, 기억력 개선, 혈액 흐름,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외에도 당귀, 산수유, 숙지황, 계피, 영지버섯 등의 부원료가 들어 있어 부드러운 맛은 물론 다양한 기능성 성분들을 섭취할 수 있다. 홍삼 진본은 1포에 40ml의 내용물이 들어 있는 액상형 건강 기능 식품이며 하루에 한 번, 1포를 식사 중이나 식사 후에 드시는 것을 권장한다.

■ GNM 진짜 도라지배즙은 3년근 도라지 추출액이 80% 함유되어 있다. 도라지에 함유된 플라티코딘 성분은 사포닌의 일종으로 기침과 가래를 가라앉히는 데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고 면역력을 향상하므로 감기 예방이나 치유에도 도움이 될 수도 있어, 늦겨울이나 환절기 기관지 건강 관리에 효과적이다. 1포에 80ml 용량으로 간편하게 먹기 좋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