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26 (화)
포낙보청기 신도림센터, Audeo M 오픈형보청기 청음 행사열어
포낙보청기 신도림센터, Audeo M 오픈형보청기 청음 행사열어
  • 최문희
  • 승인 2020.02.17 11: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청각 전문기업 소노바(Sonova)그룹의 리딩 브랜드 프리미엄 포낙보청기 신도림센터에서 2020년 봄맞이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상 제품은 출시 10개월만에 전세계 누적 판매량 100만 대를 돌파한 오데오M 시리즈 충전식보청기와 오픈형보청기, 그리고 포낙의 귓속형보청기이며 청음행사 현장에서 VSE 가상환경 청음테스트 즉시 구매시 추가할인이 들어간다.

오데오M은 2019년 CES 혁신상과 2019 국제 비즈니스 대상 소비재 산업 부문 골드 스티비상 등의 화려한 수상이력을 갖고 있는 포낙의 대표 모델이다. 기존 타사 제품의 경우 IOS 운영체제의 아이폰만 다이렉트 무선통신이 가능하지만 오데오M의 경우 운영체제와 관계없이 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모든 전자기기와 다이렉트 연결이 가능, 뛰어난 연결성을 자랑한다. 때문에 주변 소음환경과 상관없이 핸즈프리 기능을 활용한 전화통화는 물론, 동영상이나 음악 청취 등 다양한 음원을 양질의 스테레오 사운드로 양이 청취가 가능하다.

포낙 정해준 청능사가 보청기 테스트를 진행중이다
포낙 정해준 청능사가 보청기 테스트를 진행중이다

오데오M은 비충전형 제품과 충전형 제품 중 선택이 가능하며 충전식의 경우 3시간 충전시 24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주기적으로 배터리를 교체할 필요가 없어 고령층 난청인에게 특히 적합한 모델이다. 또한 실시간 변화하는 주변의 청취환경을 더욱 정확하게 인지, 자동으로 그 환경에 맞게끔 프로그램을 변경해주는 오토센스 OS 3.0 기능을 적용하고 있어 다양한 환경에서도 선명하고 풍부한 말소리 청취가 가능하다. 또한, 무선장치인 로저iN은 소음 및 원거리 환경에서 별도의 외부 수신기 없이도 마블 플랫폼 보청기에 다이렉트로 연결된다. 난청인이 대화하기 어려운 시끄러운 환경이나 회의, 화자와 거리가 있는 환경에서는 로저 송신기를 활용하면 배경 소음은 줄이고 자동 화자 인식으로 어음 명료도를 높여주어 대화에 더욱 집중할 수 있다.

이번 2020년 봄맞이 프로모션을 기획한 포낙보청기 신도림센터 정해준 청능사는 만족스러운 보청기 착용을 위해서는 탄탄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제품 선정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제품 선정 시 "사용자의 청력특성을 기반으로 청각적 요소와 비청각적 요소를 복합적으로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활발한 사회활동으로 눈에 띄지 않는 제품을 원하는 경우 초소형보청기나 고막형보청기, 방진방수 IP68등급을 획득한 티타늄보청기 타입을 고려해 볼 수 있다.

정밀 청각검사와 심층상담을 통한 제품을 선정한 이후에는 음장검사 및 실이측정을 기반으로 한 한국어음강화피팅을 받는 것이 중요하며 말소리 극대화를 위한 필수조건으로 ‘VSE 가상음향 피팅’을 강조하였다. 보청기 적합 시엔 조용한 환경에서의 청음보다는 식당이나 강당처럼 소리가 울리고 듣기 힘든 상황을 고려한 적합피팅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한데, VSE 가상음향 피팅을 적용할 시 위와 같은 환경들을 가상으로 조성할 수 있어 말소리 명료도를 개선시킬 수 있다는 것이 정 청능사의 설명이다.

포낙보청기 신도림센터는 청각솔루션네트워크 히어링허브 소속으로 포낙은 물론 6대 브랜드 최신제품들을 한 자리에서 비교 및 구입이 가능한 곳으로 어르신들을 위한 노인보청기 할인과 양이 추가할인 등을 적용, 전국최저가 수준으로 최신형 모델을 구입할 수 있다. 만약 청각장애등급이 있다면 정부 보청기지원금을 통해 최대 131만원, 유소아의 경우 양측 최대 262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니 이를 활용하는 것도 좋다.

이번 프로모션은 2월 29일까지 진행되며 구로, 영등포, 목동, 부천, 안양, 시흥, 화성, 평촌, 과천 등 지역 노인복지센터와의 협약 아래 무료 청력검사와 보청기 무료 청음 행사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