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최문희 기자] 영국 유학만을 위한 유학박람회, 2020 영국대학박람회가 오는 3월 20일(금) ~ 21일(토) 이틀 간 강남 모나코스페이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유학박람회는 영국 유학만 전문으로 다루는 UKEN 유켄영국유학이 주관하고, 주한영국문화원 IELTS가 후원한다.

국제고나 특목고에서 A-level, IB, AP, SAT 등 해외 커리큘럼을 밟은 학생들은 해당 점수로 영국 대학교 지원이 가능하다. 하지만 외고, 자사고 등 한국에서 일반계 고등학교를 졸업한 학생들의 경우, 파운데이션 과정을 이수한 뒤 파운데이션 과정 성적으로 영국 대학교 진학이 가능한다.

한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했지만, 영국 대학교 입학을 고민하고 있다면 2020 영국대학박람회를 찾아보자.

2020 영국대학박람회는 40여개 영국 대학교와 예비과정 제공 기관의 입학 담당자와 교수가 직접 참가하기 때문에 파운데이션 과정의 조건, 비용, 학업 내용 등에 대한 내용을 상세하게 들을 수 있다. 학교나 전공을 정하지 못 했다면 전문 컨설턴트와 학교나 전공에 대해 일반적인 상담을 먼저 받아볼 수 있다.

UKEN 유켄영국유학 박하은 컨설턴트는 “고등학교 내신성적이 약 3등급이면 맨체스터 대학교, 더럼 대학교, 킹스 칼리지 런던, 브리스톨 대학교 등의 파운데이션 과정에, 약 6등급이면 셰필드 대학교, 요크 대학교, 뉴캐슬 대학교 등의 파운데이션 과정에 입학할 수 있다.”고 전하며 “박람회 당일 고등학교 내신 성적표를 지참하면 더욱 빠르게 합격 여부를 판단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2020 영국대학박람회 참가비는 무료이며, 공식 웹사이트에서 온라인 사전 신청을 하고 참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