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정민희 기자] 최근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크릴오일은 체내 지방분해에 도움이 되는 인지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그러나 만일 산패된 크릴오일을 먹을 경우 오히려 크릴오일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는 의견이 전개되고 있다. 크릴오일도 기름이기 때문에 빛이나 열, 산소 등에 노출되면 맛과 냄새가 변하고 영양소가 파괴될 뿐만 아니라 섭취 시 신체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게 되기 때문이다.

청정지역인 남극해 크릴오일 100%로 이루어진 ‘100세크릴오일’은 신선한 크릴오일 고르기 위해서 첫째, 원산지가 제대로 표기 되어 있는지 둘째, 선상 가공된 제품인지 확인해 볼 것을 권했다. 특히 선상 가공된 제품의 경우 선상에서 분말화 공정까지 확실하게 진행한 제품이라야 안심할 수 있다며 꼼꼼한 선별을 권고했다.

동물성 플랑크톤은 크릴은 잡힌 직후부터 산패가 시작되기 때문에 잡는 동시에 선상에서 분말화 공정을 거치는 것이 신선함을 가장 제대로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다. 일부 업체의 경우 선상에서 가공하지 않고 냉동 후 이동하는 방법을 사용하는 데 이 과정에서 산패를 막기 위해 사용되는 방부제나 살균제 등이 추후 검출되어 심각한 문제를 일으키기도 했다. 때문에 선상에서 분말화가공까지 거쳤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다.

‘100세크릴오일’은 노르웨이의 크릴오일 전문기업 림프로스트의 청정 남극 크릴오일만을 원료로 사용했으며 국내 1위, 세계 3위에 빛나는 하드캡슐 생산전문회사 서흥의 캡슐을 이용해 내용물과 캡슐 모두 우수한 품질을 자랑한다. 또한 오일을 추출할 때 헥산을 사용하지 않아 추가 성분이 없는 남극 크릴의 순수 추출물을 담고 있다.

또한, ‘100세크릴오일’은 타사 대비 항산화 성분인 아스타잔틴의 함량이 높아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항산화 효과를 통해 코로나바이러스와 같은 질병에 대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혈관 개선, 다이어트, 피부노화 및 치매예방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100세크릴오일’ 관계자는 “최근 크릴오일이 콜레스테롤 낮추는법으로 각종 프로그램에서 언급되고 있으며 아스타잔틴효능, 크릴오일효능에 관심을 두는 사람들이 많아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으나 정확하게 알고 먹어야 부작용을 줄일 수 있다. 안전하고 간편한 개별 캡슐포장이 되어 있는 제품을 선택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100세크릴오일’ 제품은 공식 판매처를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부모님을 위한 선물세트 등 다양한 세트 구성이 마련되어 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