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최문희 기자] 깨끗한 피부를 만들기 위한 계획을 가진 이들에게는 이번 겨울은 좋은 기회라 할 수 있다. 해가 짧고 야외활동이 많이 없어 점을 빼기 좋은 시기다. 점빼기가격이 낮아지면서 대중화되었지만 레이저를 이용한 시술로 피부에 자극이 되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실력 있는 점빼기 피부과, 병원 선택이 중요하다.

이에 효과적인 얼굴점빼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자 첨단 레이저 50여대를 구비하고 있는 차앤유클리닉 유종호 대표원장에게 인터뷰를 요청했다.

유종호 대표원장은 대한미용레이저의학회 회장 및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임상지도교수를 역임하고 있으며, 매주 목동, 영등포, 부천, 인천 일대에서 피부과 무료 진료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차앤유 유종호 원장, 해외 피부과 의료진 교육 진행
차앤유 유종호 원장, 해외 피부과 의료진 교육 진행

Q. 점제거 종류와 효과적인 방법은?

CO2레이저를 이용한 일반 점빼기와 미세하게 필링하듯 색소를 벗겨내는 방식의 트리플점빼기, 아이스점빼기와 어븀야그레이저를 포함, 4가지 종류의 첨단 레이저를 이용하여 색소침착, 흉터 발생 확률이 적고 열적 손상이 거의 없는 상태에서 피부조직 재생을 촉진하는 ‘테트라점빼기’ 등이 있습니다.

테트라 점빼기는 점제거 시 미세한 조직 제거력이 높은 뷰레인 점레이저로 주변 피부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하여, 점빼기 후 흉터가 생길 가능성이 적습니다. 또한 점의 크기와 모양을 고려하여 개인별 피부타입에 적합하게 점을 제거해 줍니다. 테트라 점제거의 경우 크거나 튀어나온점, 뿌리깊은 점, 큰점 제거 시 흉터를 방지하기 위해 한 번에 제거하지 않고 여러 번에 나누어 안전하게 시술합니다. 1차 시술 이후 1~2달 내에 2차를 진행하면 얼굴점빼기 흉터는 거의 없이 피부손상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난치성 색소질환인 오타모반과 밀크커피반점, 베커모반 등의 피부반점은 동양인에게서 많이 나타나며 시간이 지날수록 커지고 색이 진해질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색소질환은 주변 표피의 손상을 최대한 줄이면서 멜라닌 색소만을 집중 공략하는 색소레이저로 크기와 모양에 따라 치료하는 것이 도움이 되며, 난치성 피부반점인 밀크커피반점은 재발의 가능성도 높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병원을 방문하여 재발 여부를 체크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차앤유 20여명의 분야별 피부전담의사, 100여명의 스텝진 매주 교육 진행
대한 미용레이저의학회 회장 유종호 원장, 국내외 학회활동 600여회 이상 진행

Q. 점빼기 시술 전 주의사항이 있다면?

튀어나온점, 오타모반, 베커모반 등 얼굴점은 종류와 색깔이 매우 다양하며 한 가지의 레이저로 흉터 없이 제거하기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복합적인 레이저 시술로 맞춤형 점빼기가 가능한 피부과를 선택해야 합니다. 단순히 점제거가 아니라 흉터나 착색 등이 발생할 위험성을 낮춘 점잘빼는곳을 찾아야 합니다. 또한 같은 종류의 레이저라도 의료진의 실력에 따라 점제거 시술 효과의 차이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과거 일반적인 얼굴점빼기는 피부를 깎거나 파서 색소를 직접적으로 제거하였기에 흉터나 착색에 주의해야 했지만 최근 다양한 첨단레이저 장비와 환자의 피부상태에 따른 레이저 선택으로 점의 멜라닌 색소만을 선택적으로 제거하는 테트라점빼기가 튀어나온점제거 시에도 만족도가 높습니다.

피부과 점빼기 선택 시 트리플점빼기, 아이스점빼기, 테트라점빼기 등 점제거 방법에 따른 점빼기가격이나 점빼기후기를 살피고 2차 점제거 시 추가가적인 점빼는비용이 있는지도 고려해봐야 합니다. 또한 피부진단기로 환자의 피부상태를 분석하고 1:1 충분한 설명을 들은 후 점잘빼는곳에서 치료를 시작해야 하며 다양한 얼굴점빼기, 색소성 질환에 대한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인지 고려해봐야 합니다.

차앤유 20여명의 분야별 피부전담의사, 100여명의 스텝진 매주 교육 진행
차앤유 20여명의 분야별 피부전담의사, 100여명의 스텝진 매주 교육 진행

Q. 얼굴점제거 후 관리법은?

점은 빼는 것도 중요하지만 뺀 뒤 관리 역시 중요합니다. 딱지가 미리 떨어지면 붉은기가 오래가고 색소 침착이 될 수 있어 점제거 후에는 점 뺀 부위를 손으로 건드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수시로 재생연고를 발라주고 재생 밴드를 붙여 관리해야 합니다. 재생테이프는 가급적 5~6일정도 붙이고 떨어진 뒤에는 2일 동안 연고를 바르고 점 뺀 부위에 물이 닿지 않게 하며 외출 시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바르는 것이 점빼기 후 색소침착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한편, 차앤유는 최근 약 150평의 별관 확장을 진행하였다. 이는 지난 본관, 신관 확장에 이은 세 번째 확장으로 목동, 영등포, 부천, 인천 지역에서도 많은 환자들이 내원하면서 더 넓은 내부와 수준 높은 진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800여평 규모로 확장을 진행했다고 한다.

또한 차앤유는 효율적인 진료를 진행할 수 있도록 20여명의 분야별 피부전담의사와 100여명의 스텝진이 협력하여 개인별 맞춤 얼굴점빼기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