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세권•학세권 프리미엄…차별화된 특화설계•스마트특화시스템 갖춰

최근 정부의 부동산 규제 정책에 따라 시장이 위축돼 있지만 탄탄한 배후수요와 미래 개발 호재까지 갖춘 분양 단지에 대한 관심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특히 부산 범천 일대는 부산을 대표하는 서면을 중심으로 배후수요가 탄탄하고 생활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주목 받고 있다. 경부선 철도 지하화, 범천 철도차량기지 이전 개발(예정), 부산 원도심 개발 계획 등 대규모 개발 호재도 있다.

이러한 가운데 서면 중심 핵심인프라를 품은 ‘가야누리애 서면 더 센트리즈’가 분양 중에 있다.

부산진구 범천동 974-16번지에 위치한 가야누리애 서면 더 센트리즈는 주거 뿐만 아니라 투자 선호도도 가장 높은 중소형 평형대인 △29㎡ 40세대 △50㎡ 124세대 △60㎡ 72세대로 구성돼 있다. 이 중 아파트 196세대가 일반에 분양된다.

해당 단지는 부산 중심업무지역인 서면 생활권에 위치해 있어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는데다 부산도시철도 1호선 범내골역과 불과 300m 거리에 있는 단지는 역세권 주거지로 손꼽힌다.

또한 단지 바로 앞에 부산진초등학교가 있으며 부전초, 선암초, 성서초, 경남공업고등학교 등도 인근에 자리해 있다. 유명 우수학원이 인접해 있어 우수한 학군으로 평가받고 있다.

여기에 CGV, 롯데시네마, 글로벌 빌리지(부산영어도서관) 등 우수한 문화 인프라를 갖추고 있으며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NC백화점, 홈플러스, 이마트 등 편의시설 이용이 가능한 서면생활권에 속해 있다.

이와 더불어 가야누리애 서면 더 센트리즈는 특화설계와 스마트 특화시스템이 제공되는 만큼 주거생활의 편리성이 매우 뛰어나다. 해당 단지는 내진 1등급 설계에 제진댐퍼 시스템 적용 등 지진 특화 설비를 갖췄으며 경질우레탄 단열재 적용으로 에너지 효율성을 높였다.

또한 관리실 및 경비실, 공동현관 연계로 높은 방범효과를 자랑하는 무인경비시스템을 비롯해 지하주차장 비상호출, 차량통제, 고화질CCTV, 무인택배, 원격검침, 각세대 보안 등 각종 시스템 설치로 안전성과 보안성을 강화했다. 방화유리 및 드렌쳐 설비시설, 화재감지 센서 디지털 도어락 시설 등 화재 등 비상상황 발생 시를 대비한 안전 설비와 시스템도 갖춰져 있다.

해당 단지는 첨단 정보통신기술(IoT) 인공지능 서비스를 단지 내에 적용하고 있다. 이를 통해 입주민은 집안의 홈네트워크 기기부터 가전기기까지 한번에 모니터링하고 제어할 수 있으며 택배알림, 가스잠금, 조명제어, 냉난방제어, 엘리베이터 호출, 방문자알림 등 다양한 디지털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한 생활이 가능하다.

여기에 에너지 절약과 효율성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에너지 시스템은 단지를 더욱 특별하게 만드는 이유다. 입주민은 원격검침시스템과 원패드를 연동해 세대 내 에너지 사용량을 모니터링 할 수 있고 태양광을 활용한 신재생 에너지 시스템 적용으로 관리비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대기전력 차단스위치, 지하주차장LED 설치 등으로 불필요한 전기 사용량을 줄일 수 있다.

한편 가야누리애 서면 더 센트리즈의 분양홍보관은 부산진구 범천동 856-4번지 범내골역 8번출구에 위치해 있다. 분양 계약 고객에 한해 중도금 무이자 혜택, 발코니 확장, 시스템 에어컨, 중문 무상설치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