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10 (금)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KB손해보험”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KB손해보험”
  • 최문희
  • 승인 2020.02.12 07: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지니스코리아=최문희 기자] 국내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KB손해보험 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월 10일부터 2020년 2월 11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9,394,820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2020년 1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046,259개와 비교해보면 3.25% 줄어들었다.​

(출처:한국기업평판연구소)
(출처:한국기업평판연구소)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분석은 한국브랜드포럼과 함께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하였다.​

2020년 2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순위는 현대해상, 삼성화재, K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 DB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흥국화재, 농협손해보험, MG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AIG손해보험, 악사손해보험 순이었다. ​

1위, 현대해상 브랜드 ( 대표 이철영 ) 는 참여지수 606,390 미디어지수 847,104 소통지수 975,358 커뮤니티지수 592,365 사회공헌지수 318,211 CEO지수 249,00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88,435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361,935와 비교해보면 6.74% 상승했다.​

2위, 삼성화재 브랜드 ( 대표 최영무 )는 참여지수 608,727 미디어지수 849,792 소통지수 800,716 커뮤니티지수 779,366 사회공헌지수 300,693 CEO지수 87,78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27,076 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499,975와 비교해보면 2.08% 하락했다.​​

3위, KB손해보험 브랜드 ( 대표 양종희 )는 참여지수 625,332 미디어지수 801,536 소통지수 513,858 커뮤니티지수 211,226 사회공헌지수 393,663 CEO지수 159,92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05,537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804,045 와 비교해보면 3.51% 하락했다.​

4위, 메리츠화재 브랜드 ( 대표 김용범 )는 참여지수 520,659 미디어지수 389,120 소통지수 666,933 커뮤니티지수 344,500 사회공헌지수 40,304 CEO지수 102,55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64,073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043,618와 비교해보면 1.00% 상승했다.​

5위, 한화손해보험 브랜드 ( 대표 박윤식 )는 참여지수 353,994 미디어지수 195,328 소통지수 484,330 커뮤니티지수 256,861 사회공헌지수 265,957 CEO지 33,89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90,366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778,389와 비교해보면 10.57%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2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현대해상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손해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0년 1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046,259개와 비교해보면 3.2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72% 상승, 브랜드이슈 13.64% 상승, 브랜드소통 11.37% 하락, 브랜드확산 10.12% 하락, 브랜드공헌 1.59% 상승, CEO평가 35.37%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시스템을 활용하여 기업의 브랜드평판, 기업평판, 브랜드가치를 측정하고 있다. 이번 국내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조사는 삼성화재, 메리츠화재, 현대해상, 흥국화재, KB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MG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DB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AIG손해보험, AXA손해보험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이 이루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