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근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는 직주근접 오피스텔이 분양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일과 삶의 균형을 뜻하는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을 지향하는 3040세대가 분양시장의 핵심 수요층으로 부상하면서 직장과 가까운 '직주근접형' 오피스텔이 흥행을 거듭하고 있는 것이다.

이로 인해 업무 단지와 가까운 직주근접성과 더불어 역세권을 품은 신규 오피스텔이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풍부한 임대수요를 바탕으로 공실 우려를 최소화할 수 있는 데다 환금성도 뛰어나다는 특징을 지녀 장기화된 저금리 시대에 안정성을 기대할 수 있는 투자처로 부상했기 때문이다.

실제 지하철역과 가까운 ‘역세권’은 부동산 시장의 스테디셀러로 꼽힌다. 역과 가까운 만큼 출퇴근이나 통학이 편리하며, 주변 지역의 풍부한 유동인구를 바탕으로 생활 편의시설의 확충이 빠르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주거 선호도가 높아 향후 시세 차익이나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어 실거주뿐만 아니라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다.

이처럼 직주근접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역세권 오피스텔은 입지와 상품성을 기반으로 풍부한 임대수요를 확보할 수 있는 데다 상대적으로 규제에서 자유롭다는 특징을 지닌다.

이러한 측면에서 신년 오피스텔 분양시장에서는 서울 내 직주근접을 갖춘 역세권 오피스텔의 신규 분양이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현재 서울의 중심 종로에서는 이달 준공이 예정된 ㈜제이엘공영이 서울 종로구 종로62길 23에서 선보이는 종로 초역세권 오피스텔 ‘블루카운티 숭인Ⅰ’의 분양이 최근 시작됐다.

분양이 빠르게 진행되며 조기 마감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는 블루카운티 숭인Ⅰ은 실제 거주 공간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즉시 입주와 더불어 임대 수익 창출까지 기대할 수 있는 선시공 후분양 오피스텔로 2월 중 입주가 시작된다.

특히 사업지 인근 아파트를 창고나 사무실로 사용하는 동대문 상인들이 많지만 초기 비용뿐만 아니라 관리비에 대한 부담이 상당한 만큼 24시간 출입이 용이하고 관리비가 저렴한 블루카운티 숭인Ⅰ이 대안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 12월 16일 발표된 12.16부동산대책의 규제에서 자유로운 블루카운티 숭인Ⅰ은 지하 2층~지상 9층 규모의 전용면적 A타입 27.03㎡ 72실, B타입 26.47㎡ 24실, C타입 29.88㎡ 8실, D타입 37.88㎡ 8실 등 소형 오피스텔 112실로 구성된다.

지하철 1, 6호선 동묘역앞 30초 거리에 위치한 블루카운티 숭인Ⅰ은 2, 6호선 신당동역도 가까이에서 이용할 수 있는 트리플역세권 오피스텔로서 종로 일대 업무지구를 5~30분대로 오갈 수 있는 사통팔달 중심지 입지를 갖췄으며 서울시내 전역으로 향하는 버스정류장 도보 1분 거리에 자리했다.

또한 동대문 패션타운 및 종합시장의 약 15만 명에 달하는 직장인 수요가 상주하는 동대문상권에 인접한 가운데 서울 주요 업무 지역인 광화문과 강남을 각각 20분과 25분 거리에서 누릴 수 있어 직주근접에 최적화된 주거용/사무용 오피스텔이다.

GTX B, C 노선이 만나는 청량리역과 단지가 인접해 미래가치가 높고 왕십리 민자역사를 비롯해 동묘 풍물시장, 은행, 병원 등의 다양한 편의시설이 단지 인근에 밀집돼 있다. 단지 주변 청계천 산책로 프리미엄과 함께 1km 반경 이내에 다양한 편의시설이 구축돼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며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이마트, 롯데시네마, 현대시티아울렛, 스타벅스 등의 생활 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제이엘공영이 심혈을 기울인 블루카운티 숭인Ⅰ의 실내는 휴식 같은 공간 설계가 적용돼 아늑하고 편안한 나만의 맞춤 공간을 연출한다. 각 실에 거실과 침실이 분리된 상품(일부 타입 제외)이 준비돼 있으며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공간 활용이 가능하고 빌트인 드럼세탁기 및 냉장고를 비롯해 시스템에어컨, 전기 인덕션, 후드, 홈오토시스템 등의 풀옵션도 제공된다.

분양 관계자는 “직주근접성이 우수한 종로 오피스텔로 풍부한 임대 수요를 확보할 수 있는 만큼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창출하는 효자 오피스텔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물량 소진이 속도를 내고 있어 계약을 서두르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블루카운티 숭인Ⅰ의 홍보관은 서울 종로구 종로23길 블루카운티 숭인 1차 현장에서 운영 중이며 관련 문의는 대표전화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