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창업은 얼마나 좋은 입지에 창업을 하냐에 따라 달라지지만 어떤 브랜드와 함께 하느냐가 창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핵심적인 요소다. PC방의 경우 “브랜드를 보고 가지 않는다.” 또는 “새로 생긴 PC방이 좋은 피시방”이라는 말은 흔히 들어 볼 수 있었지만 최근, 같은 지역 인근 주변 많은 경쟁이 필요하다면 브랜드 PC방이 경쟁이 될 수 있다.

다양한 PC방 창업 브랜드 중에서도 제너스PC는 SNS를 통해 회원들과의 소통을 이어가고 피씨방을 이용하는 Z세대와의 소통을 통해 그들이 원하는 바를 미리 파악해 이벤트를 기획하고 각 지역 가맹점에 적용하고 있다.

제너스PC 서산테크노밸리점의 한 고객은 “처음엔 친구 따라 왔다가 먹을 메뉴도 많고 이벤트도 잘 해주는 것 같아 여기만 온다.”라고 말했으며 제너스PC의 인근 주변 타 PC방과의 PC방 수익 격차에서도 크게 앞지르고 있다.

추가적으로 제너스PC 관계자는 “저희는 기존 PC방들이 가격전쟁을 하며 시간당 100원까지 내려 가는 모습을 본적이 있다.”라고 말했고 “저희는 이벤트를 통해 회원분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하고 호응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또한 “지속적인 신메뉴 출시와 PC방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제너스만의 컨텐츠를 앞세워 피씨방 창업 시장에서 경쟁력으로 승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외에도 제너스PC는 ‘창업만족 프로모션’을 통해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전국 가맹점 모집을 한다. 이 창업만족 프로모션은 PC방 창업 비용 부담을 줄여주는 혜택을 통해 피씨방 창업 비용을 대폭 줄이고 PC방 창업에 필요한 인허가, PC방창업대출, 가맹점주들의 PC방 후기, PC방 정보, 지역PC방추천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고사양PC(RTX2080SUPER)지원, 키친존 주방 시공 지원, 게이밍 모니터, 흡연부스, 게이밍 부대기기, 온오프라인 홍보 지원, CCTV 지원 등 다양한 혜택까지 지원하고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제너스PC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