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더 톡신’)
(사진 : ‘더 톡신’)

 

[비지니스코리아=정석이 기자] 펀샤인은 브라질 현지 1위 파트너사와 총 1,440억 원 규모의 보툴리눔 톡신 ‘더 톡신’ 현지 임상 허가 및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펀샤인은 브라질 시판 허가를 위한 현지 임상을 시작하고, 2023년 허가를 취득해 10년 간 공급할 예정이다. 계약금액은 35억 원 규모다.

펀샤인 관계자는 "제테마는 아직 임상 신청 및 KGMP 취득 전임에도 불구하고, 세계 최고 수준인 미국 진출을 위해 출처가 분명한 균주를 확보함으로써 균주 출처에 대한 이슈 가능성이 없다는 점과, 생산 시설 및 품질 관리 수준을 높이 인정해 국내 및 브라질 임상을 동시에 진행하기로 결정한 것”이라며 “제품 출시 기간 단축을 도모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사진 : 좌로부터 펀샤인 브라질 이사 및 대표이사, 파트너사 대표)
(사진 : 좌로부터 펀샤인 브라질 이사 및 대표이사, 파트너사 대표)

펀샤인의 현지 파트너사는 브라질을 포함한 중남미 지역에 20년 동안 히알루론산 필러, 보툴리눔 톡신을 수입 및 유통해온 기업이다. 해당 업체와는 지난 11월 제테마의 히알루론산 필러에 대해 3년간 75억 원 규모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에 계속해서 펀샤인은 브라질 뿐아니라 남미 전체 시장에서 뷰티, 성형, 의료장비등 한국의 우수한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며, 브라질 법인의 영업력 또한 모두 현지인들로 구성되어 영업력을 한층 더 강화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