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주 단구지구 내 첫 대단지 아파트…연령별 학교 및 편의시설 두루 갖춰
- 700만원대 특급 가격경쟁력 돋보여…‘경강선 수혜 강남 등 수도권 도심 ‘1시간대’

최근 신흥주거지에 첫 분양하는 아파트가 부동산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대규모 부지에 교통·교육·편의시설 등 생활 인프라가 마련되는 만큼 쾌적하고 질 높은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신흥주거지란 지역의 균형 발전을 위해 계획·조성되는 지역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신흥주거지는 주거지역 주변으로 도로 및 상가 등 생활인프라가 새롭게 구축되는 만큼 노후화된 구도심보다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도시개발지구가 대표적인 사례로 꼽힌다. 도시개발사업은 공공택지에 비해 규모가 상대적으로 작은 대신 개발속도가 빠른 경우가 많다. 또한 이미 번화한 도심 인근에 주로 개발돼 ‘시너지 효과’도 기대해 볼 수 있다. 공공택지지구에 비해 청약규제가 자유로운 것은 물론, 다양한 성장 요소를 품고 있는 경우가 많아 집값 상승 여력도 큰 편이다.

이런 가운데 강원도 원주시 대표 신흥주거지인 단구도시개발지구에서 처음으로 공급되는 대단지 아파트 ‘원주 단구 내안애카운티 에듀파크’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이 단지는 경강선 최대 수혜 단지로 평가받고 있기도 하다.

한국자산신탁이 시행하고, 에이스건설·양우종합건설이 공동 시공하는 ‘원주 단구 내안애카운티 에듀파크’는 강원도 원주시 단구동 887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최고 20층 14개동 전용 84㎡ 타입 총 919가구 규모다.

‘원주 단구 내안애카운티 에듀파크’는 원주 내 신흥주거지로 떠오르는 단구도시개발지구에 처음으로 공급되는 대단지 아파트다. 이 곳은 약 5,000세대를 수용할 수 있는 지역으로, 위치적으로 무실지구와 혁신지구 중간에 자리하며 원주의 새로운 주거벨트를 형성할 지역으로 주목받고 있다.

우수한 교육환경 및 생활인프라도 돋보인다. 먼저 도보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남원주 초등학교를 필두로 반경 2km 내 10여개 초∙중∙고교가 자리하고 있다. 이어 원주 중앙도서관과 다양한 학원들이 인접해 안정적인 학습 분위기를 조성한다.

게다가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롯데시네마, 원주의료원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가깝다. 단지 앞 동쪽으로 치악산과 백운산이 자리하고 있으며 인근에 여러 어린이공원이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원주 단구 내안애카운티 에듀파크’만의 교육특화 시스템 및 커뮤니티 시설도 주목할 만하다.

먼저 단지 내 ‘종로엠스쿨’과 함께하는 에듀센터가 들어설 예정이다. 입주민 자녀의 경우 3년간 학원비를 지원한다. 1년 차에는 2자녀 기준 100%, 2~3년 차에는 자녀 수 상관없이 50%를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개인 락커와 샤워실을 겸비한 피트니스센터와 실내골프연습장, GX룸, 입주민 전용 게스트하우스, 어린이 보육 시설과 경로당, 도서관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구축된다.

남향 위주의 세대 배치 및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 상품성도 완비했다. 4Bay 맞통풍 구조 4룸 특화평면을 적용해 쾌적함을 높였고, 여러 수납공간을 비롯 안방 대형 드레스룸, 혁신 주방공간, 전 타입 알파룸(팬트리), 현관 중문 등을 제공함으로써 주거 만족도를 극대화했다.

합리적 분양가도 갖췄다. 각종 계약지원 혜택을 적용하면 3.3㎡당 분양가는 720만원에서 790만원대 수준이다. 이에 더해 계약금 500만원(1차), 발코니 확장 무상지원, 담보대출특별이자지원, 중도금 60% 무이자 등 다양한 혜택들을 받을 수 있다.

‘원주 단구 내안애카운티 에듀파크’는 경강선 개통의 최대 수혜지로 꼽힌다. 경강선은 경기 시흥 월곶역~판교~여주~원주~강릉을 잇는 노선이다. 현재는 판교~여주와 원주~강릉 구간만 개통돼 있으며, 오는 2023년 여주~원주 구간이 복선화전철로 개통될 예정이다. 여주~원주 구간이 이어지면 입주민들은 판교·수서역·서울 강남 등 수도권 주요 도심까지 약 1시간이면 닿을 수 있다.

또 올해 말 중앙선 원주~제천 복선전철이 개통을 앞두고 있어, 서울 청량리에서 원주까지의 이동 시간이 기존 1시간에서 40분대로 단축될 전망이다. 궁극적으로 ‘원주 단구 내안애카운티 에듀파크’는 경강선과 중앙선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수도권 교통요충지가 되는 셈이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호재를 갖춰 남원주 개발의 중심지로 평가받고 있기도 하다. 신설 원주역을 중심으로 한 신도시 조성이 골자다.

한편, ‘원주 단구 내안애카운티 에듀파크’ 견본주택은 강원도 원주시 무실동 634-9번지에 위치하며, 2020년 6월 입주 예정이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