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다양한 미디어 매체에서 크릴오일을 소개하여 크릴오일 효능이 화제에 오르고 있다. 이에 따라 관련 제품들이 출시되며 크릴오일 추천 제품에 관심을 갖는 현대인들이 많아지는 추세이다.

크릴이란 작은 새우를 닮은 갑각류로 플랑크톤의 일종이다. 지구의 가장 깨끗한 청정바다 남극해에 주로 서식하며 최근 고유의 오메가3 지방산과 각종 독특한 단백질 분해효소, 항산화 성분 등의 새로운 영양자원으로 주목 받는 해양자원이다.

크릴오일은 일반오일과 비교했을 때 물에서도 잘 녹는 친수성을 지니고 있다. 크릴오일 ‘인지질’이라는 독특한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는 모든 세포의 세포막을 구성하며 세포의 생성 및 유지에 필수적인 성분이다.

이에 따라 섭취 시에는 크릴오일 인지질함량을 체크하는 것이 좋다. 인지질은 세포를 보호하는 세포막의 주성분으로 뇌의 60%를 구성하고 있다. 물에 잘 섞이는 물질로 몸에 필요한 불포화지방산인 EPA, DHA가 효율적으로 흡수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이다. 인지질이 높을수록 인체에 빠르게 흡수되어 인체에서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하며, 일반 중성지방질 형태인 오메가3보다 체내 흡수율이 높다.

이와 더불어 전문가들은 크릴오일 선택 시, 아스타잔틴이 높은 제품을 권장한다. 일명 슈퍼 비타민E라고 불리는 성분으로 건강에 이로운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최근 출시된 유유제약의 '크릴오일58’에는 인지질 58%이상, 아스타잔틴이 1087mg 함유되어 있는데 높은 함량의 아스타잔틴이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뿐만 아니라 오일 산패의 위험도를 낮추고 신선한 제품을 섭취할 수 있게 도와준다. 이와 더불어 원료손상을 막는 PTP 개별포장으로 위생성을 더욱 높였다.

또한, 중금속 문제와 해양오염에 대한 걱정 없이 누구나 안심하고 섭취 가능한 제품이다. 산패를 막기 위해 선상에서 바로 가공하였으며, 깨끗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2차 미세여과작업을 거치므로 크릴오일 부작용에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크릴오일 복용법은 하루 한 번 1캡슐을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