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진학 대신 졸업 후 취업의 길을 모색하는 일반고 학생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수능 대신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기도 하고 앞으로의 미래의 꿈을 위해 새로운 길을 찾아 나서는 학생들도 있다. 미래를 위해 신중하게 진로를 결정해야 하는 위치에 서 있는 예비 고3 학생이라면 고교 위탁 교육을 선택했더라도 교육기관 선택에 있어 더욱 신중해야 한다. 여러 교육기관에서 일반고 고교 위탁 과정을 운영하고 있지만 수강 인원 미달로 인해 폐강 위기를 겪기도 하며 취업 연계 노하우가 없어 과정을 수료 후 취업에 어려움을 겪기도 하는 등 일반고 고교 위탁 교육기관이 우후죽순 생겨나면서 문제점도 발생하고 있다.

IT 전문가를 꿈꾸는 학생들이라면 ICA 일산컴퓨터학원의 문을 두드리기도 한다. 특히 IT 전문 교육기관 중에서도 ICA 일산컴퓨터학원은 여러 해 동안 그 전문성과 취업 연계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여러 해 동안 과정을 수료한 수강생들이 전문가로 취업길에 오르고 있다. 타 교육기관에서의 과정을 희망했으나 허술한 커리큘럼, 강사의 실력 부족, 취업의 어려움, 인원 미달로 인한 폐강 등으로 인해 다시금 ICA 일산컴퓨터학원으로 발걸음을 옮기는 학생들도 적지 않다.

올해 ICA 일산컴퓨터학원에서는 ▲웹디자인 UX/UI ▲게임 콘텐츠 제작 ▲출판편집/시각디자인 ▲영상편집디자인 과정과 ▲정보보안 전문가 ▲JAVA/빅데이터 ▲실내건축설계 ▲전산세무회계 과정도 일반 과정으로 개설될 예정이며, 전문 분야에 따른 포트폴리오 준비와 취업 멘토링도 진행될 예정이다.

2020년 일반고 3학년에 진학하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ICA 일산컴퓨터학원의 일반고 고교 위탁 과정에 지원할 수 있다.

ICA 일산컴퓨터학원 관계자는 “IT 업계는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며 “IT 업계는 학벌보다 본인의 실력과 실무 경험이 가장 중요한 만큼 실무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커리큘럼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이어 “일반고 학생들이 대학 진학 대신 취업을 선택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라며 “아직 결정을 하지 못했거나 일반고 고교 위탁 교육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는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ICA 일산컴퓨터학원의 일반고 고교 위탁 교육과정 설명회는 IT 분야의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아니더라도 고교 위탁 교육과정에 대한 궁금증을 가지고 있다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위탁 교육의 준비 절차와 성공적인 진로 교육을 위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설명회 신청 및 일정 확인, 일반고 고교 위탁 과정에 대한 문의 및 상담은 ICA 일산컴퓨터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