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서북부 최대 산업클러스터로 불리는 김포 신도시 골드라인의 구래역과 양촌역 더블역세권에 위치한 '김포 샹보르 영무 파라드'가 교통과 조망권, 풍부한 배후수요를 모두 잡은 수익형 부동산의 블루칩으로 주목 받고 있다.

‘샹보르 영무 파라드’는 김포한강신도시 개발로 오피스 수요 증가 및 분양가의 지속적인 상승이 이뤄지고 있는데, 구래동 자족시설용지에 지하 3층~지상 10층으로 규모로 지어진다. 지식산업센터 206호실을 비롯해 근린생활시설 37호실, 창고 35호실등 총 278실 규모로 특화 설계에 따른 최첨단 시스템으로 설계됐다.

가장 크게 눈이 띄는 것은 바로 ‘교통환경이다. 수도권 서북부 최대 산업클러스터로 불리는 김포 신도시 골드라인의 구래역과 양촌역 더블역세권을 자랑하기 때문.

지난 7월에 개통된 김포도시철도 양촌역을 이용하면 김포공항 역까지 30분이면 이동할 수 있고, 여기에 5호선, 9호선, 공항철도를 환승하면 홍대입구역까지 45분, 여의도와 광화문 등 서울 주요도심까지 1시간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특히, 수도권 제2 외곽순환도로 대곶IC와 구래동 복합환승센터 등도 인접해 있는 만큼 지역 간 이동도 수월하다. 제2 순환 고속도로는 서울을 중심으로 김포와 파주, 동탄, 양주, 오산 등 주요 신도시를 원형으로 잇는 고속도로이기 때문에 보다 탁월한 교통망을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

양촌, 학운, 대포산업단지의 풍부한 배후수요도 눈 여겨 볼만 하다. 지식산업센터 주변으로 물길을 따라 걷는 산책로와 호수고원이 있어 커뮤니티 기능이 강화되었으며, 이는 입주 기업간의 상생 협력기능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여기에 김포한강을 바라볼 수 있는 조망권도 투자 가치를 높이는 요소다. 한강 조망권이 있기 때문에 김포 한강신도시 자체에 아파트 단지들이 대거적인 개발이 들어가는 추세이기도 하다.

이 외에도 이주 기업들은 법인세를 4년 간 100% 감면 받을 수 있다. 취득세와 재산세 감면과 정책자금 및 법률적금융지원 등 다양한 세제 혜택도 마련되어 있는 만큼 샹보르 영무 파라드의 투자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부동산 관계자는 "지식산업센터는 규제 문턱이 상대적으로 낮아 투자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김포 샹보르 영무 파라드는 모든 면에서 미래가치가 높은 만큼 조기 마감 예상되는 분양 건이다"라며, "특히, 더블역세권으로 사통팔달 수익형 부동산 블루칩으로 뜨고 있는 김포 샹보르 영무 파라드는 인근 33,000세대의 막강한 유동인구와 거주민과의 융합을 통해 지역 랜드마크로 거듭날 것으로 보인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더홍컴퍼니(주)가 시행하고 (주)영무토건이 시공하며 하나자산신탁이 신탁을 맡은 '김포 샹보르 영무 파라드'의 홍보관은 김포도시철도 구래역 1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