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최문희 기자] 글로벌 명문 요리학교로 불리는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 이사장 육광심)의 중식의 대가 이연복 셰프의 수제자 양성소로 거듭나며 주목받고 있다.

호텔외식조리계열(호텔조리학과, 호텔조리과, 국제중식조리학과)의 석좌교수로 재직중인 이연복 셰프는 벌써 몇 년째 한호전에서 학생들에게 기술과 노하우를 직접적으로 전수하며 ‘제 2의 이연복’을 꿈꾸는 이들에게 많은 가르침을 주고 있다. 중식의 대가로 불리는 이연복 셰프는 왜 한호전을 선택했을까.

한호전 요리학교는 세계수준의 요리전문학교들과 수준을 나란히 할 만큼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현장과 흡사한 실습환경을 보유하고 있다.

요리는 글로만 배워서 실력이 늘어나지는 않기에 대학에서 진행하는 학문적 접근 방식은 무리가 있다. 과거 요리를 배우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해외로 유학을 떠난 것도 그 이유다. 하지만 한호전 요리학교는 호텔외식조리계열(호텔조리학과, 호텔조리과, 국제중식조리학과)의 수업 방식은 기존 대학들과는 다르게 전 교과과정의 70% 이상을 실습수업으로 진행하며 실습환경 또한 조별 실습이 아닌 1인 1실습으로 학생들의 만족도와 동시에 교육의 질을 높였다.

요리를 하는 사람이라면 롤모델이자 스승으로 삼고 싶은 이연복 셰프는 “내 인생에서 누군가를 정식으로 가르친다는 것은 한호전이 처음이라 떨리고 설렜던 첫 수업이 아직도 기억난다. 여전히 호텔외식조리계열(호텔조리학과, 호텔조리과, 국제중식조리학과) 학생들을 가르칠 때는 설렘이 가득하다.”며 “요리학교 한호전은 실습실이나 커리큘럼이 굉장히 잘 되어 있어서 교수로나 셰프로서도 매우 만족할만큼 환경이 좋은 곳이다. 학생들이 늘 열정적으로 배우려는 의지가 많아서 나 또한 많은 것을 전수하며 도움이 되고 싶다.”라며 교수로서의 의욕을 전했다.

한편 호텔조리학과 대학의 대안으로 주목받는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는 현재 2020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학교 입학처 양미연 처장은 “대학 호텔조리학과와 동일하게 4년제 및 2년제 학사/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고 대학의 이론위주 교육과정이 아닌 실무실습 위주의 교육과정과 실습환경을 갖춘 요리전문학교로서 중식의 대가 이연복, 정지선, 일식마스터 정호영 등 스타셰프를 교수진으로 임용해 스타셰프 레스토랑의 현장 실습과 수준 높은 요리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보니 많은 호텔조리과 지원자들의 환영을 받고 있는 상황.”이라며 “특히 대학보다 높은 취업률을 보이고 내신 및 수능 성적 반영 없이 입학사정관제 면접전형으로 학생을 선발하고 있어 호텔조리과 진학을 꿈꾸는 수험생들의 지원이 작년보다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한호전은 2020 글로벌 명문 요리학교란 비전에 맞춰 2019년 호텔조리과로는 국내 최초로 중국 제남대학교에 글로벌 캠퍼스를 설립하였고, 학사 및 석사 공동학위, 어학연수 등 여러 분야의 협력 및 협약을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K-Move 스쿨‘의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미국 KOAHA 글로벌 캠퍼스를 개교했다. ‘K-Move 스쿨’은 한국산업인력공단 전문위원으로 구성된 심사원들의 엄격한 심사를 거친 후 선정돼는 기관이며 미국호텔 등 해외취업을 원하는 학생들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한호전만의 학생주도형 교육방식인 GCD 교육법과 양식 특성화 교육 등 전문화된 교육 커리큘럼을 통해 조리학과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현재 한호전은 2·4년제호텔조리학과 및 조리학과 대학들의 평균적인 신입생 장학제도보다 다양한 장학제도로 신입생들의 관심을 받고 있으며 특히 전공우수자 장학금으로 조리기능사를 3개 이상 취득하거나 조리산업기사 1개 이상 취득에 따라 1학기 100만원의 장학금 혜택을 진행하며 대학 국가장학금 제도와 같이 요리전문학교 중 처음으로 기초생활 수급자, 한부모 가정, 차상위 대상자, 다자녀 학생들을 위한 장학제도도 마련했다.

국내 최대 규모의 호텔조리학과전문학교로서 많은 지방권 학생들을 위해 설립한 특급호텔 생활관은 한호전 본교 바로 옆에 위치해 등교까지 1분 미만의 시간이 소요된다. 또한 남녀가 구분된 2개의 동으로 약 400여명의 학생이 생활할 수 있으며 생활관은 지하1층은 주차장, 지상 1층은 체육시설, 독서실 등 근린생활시설들이 마련되어 있고 생활관 관리인이 24시간 상주하여 시설 및 학생들의 안전을 책임진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한호전에는 2년제호텔조리학과 과정을 비롯해 4년제호텔조리학과 과정, 바리스타학과 과정, 제과제빵과 과정, 호텔경영학과 과정, 카지노딜러 과정, 항공운항학과 과정 등 다양한 전공이 존재하며 자세한 사항 및 입학관련 정보는 호텔조리학과전문학교 한호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