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최문희 기자] 교육컨텐츠 그룹 한국진로개발원이 조기마감행진으로 학생 및 학부모에게 큰 관심을 받았던 위캔캠프 ‘서울대학교 공신 학습실무법 멘토링’ 캠프에서 진행하는 매스마스터 수학정복캠프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위캔캠프 측은 지난 3일부터 진행된 2020 위캔캠프 겨울방학캠프 내 한정된 기수로 진행 예정이던 매스마스터 수학정복캠프를 전국 학생 및 학부모들의 밀려드는 요청에 힘입어 2월 10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되는 위캔캠프 13기 중등수학캠프의 개최를 확정하고 2차 중등수학통합과정 수학캠프 모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 캠프에서 중등통합과정의 수학캠프인 매스마스터 중등수학정복캠프 진행으로 참가 학생들의 높은 만족도를 비롯, 참가 학생 90% 이상이 파이널 테스트에서 고득점 성과를 내는 등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고취시켰던 경험들이 학부모들의 요청의 이유로 보인다고 위캔캠프 측은 밝혔다.

또한, 이번 겨울방학캠프 역시, 매년 약 5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되는 서울대학교 공신 멘토진을 비롯, 연세대학교, 고려대학교 등 국내 유수 대학 출신의 멘토진과 하버드 등 외국 유명 대학 출신으로 구성된 멘토진으로 관련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위캔캠프 측은 이 들 멘토진이 참가 학생과 1:1로 진행되는 멘토링을 통해 공신들의 체계적인 과목별 공부법, 학습법, 필기법 등 생생한 노하우를 개별적으로 전수하고 학생 학업 수준에 맞는 개별적인 멘토 선정을 통해 한층 더 깊은 멘토링을 진행중에 있다고 전하며, 겨울방학캠프 개최와 함께 참가한 학생들 모두가 높은 만족도를 보이며 캠프를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학습 멘토링과 더불어 학교 내 생활 및 학과 탐색에 도움을 주는 활동과 함께 대학생활의 전반적인 내용과 비전, 목표, 꿈에 관한 이야기도 함께 나누며 참가자들에게 현실적인 동기부여와 미래의 꿈에 관한 생생한 멘토링을 제공 역시,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위캔캠프는 2박 3일간의 일정동안 진행되는 1:1 멘토링과 소그룹 조별 구성을 통해 멘토들의 열정과 노하우를 온전히 전달하고, 이를 통해 참가학생들이 캠프 종료 후에도 스스로 학습을 무리없이 진행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한국진로개발원의 이원석 대표는 “1:1 멘토링을 도입할 당시 고비용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많았지만 위캔캠프는 서울대 공신 멘토들의 열정을 가장 온전하게 전달하는데 근본적인 목적과 의의가 있다”고 전하며 “참가 학생들이 학습에 대한 긍정적인 가치관이 정립되고 캠프 종료 후에도 자신의 목표한 학습을 주도적으로 해 나가는 자기 주도적 학습에 관한 개념을 정립해주는 것이 위캔캠프의 독보적인 1대1 멘토링 시스템의 목적”이라고 덧붙였다.

 

위캔캠프가 선보이는 다양한 교육 시스템은 다양한 소프트웨어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약 10년여간 100만명의 학생들에게 교육 컨텐츠를 제공해온 한국진로개발원의 교육 경험을 토대로 일반적인 캠프와 달리 차별화된 학생관리 플랫폼을 구축한 위캔캠프는 캠프 종료 후에도 학생이 자주적인 학습을 꾸준히 이어나갈 수 있도록 온라인 자기주도 학습 e러닝 진로 다이어리(커리어셀)를 무료로 제공한다.

현재 위캔캠프는 커리어셀을 통하여 무료 온라인 학생관리 플랫폼을 제공하고 동영상 강의 및 다이어리, 일기장, 자기소개서, 진로, 진학, 자격, 취업, 직업 정보 등의 컨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캠프를 참가한 학생들에게는 ‘평생 무제한 이용권’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위캔캠프는 예년 캠프에 비해 더욱 다양해진 서비스로 참가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최근 수능 필수과목의 선정과 취업 자격 스펙으로 유망해진 한국사 학습에 대한 필요성을 느낀 위캔캠프는 한눈에 볼 수 있는 공신요점정리도서 ‘위캔한국사’를 제공하고 있다. 참가 학생들은 위캔 한국사 역시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다.

또한, 다양한 과목별 학습을 캠프 종료 후에도 진행할 수 있도록 위캔 한국사에 이어 위캔영어 교재시리즈가 제공된다. 이와 함께 제공되는 과목 별 위캔 한국사, 위캔영어 비법노트, 위캔북은 학생들의 체계적인 과목 별 학습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위캔캠프는 위캔중등수학 위캔고등수학, 위캔사탐, 위캔과탐 비법노트 제공 등을 통해 겨울방학캠프에 참여하는 다양한 참여 학년별, 과목 별 학습서의 종류를 더욱 확장할 계획에 있다고 전했다.

위캔캠프 측은 그 동안 입시제도와 교육제도의 변화가 컸던 만큼 그 변화에 대응하는 학습법도 중요하기 때문에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을 진행 중에 있다고 전했다. 그 결과 위캔한국사 제공, 인터넷 강의 및 학습브랜드와의 제휴 소식을 추가로 전하며 학생들을 위한 노력을 꾸준히 이어나갈 것이라는 뜻을 밝혔다.

위캔캠프는 외국어교육 브랜드 시원스쿨과의 협업을 통해 참가학생들에게 수준높은 학습 동영상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중등최신인강 브랜드와의 협약을 통해 과목별 학습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인터넷 강의를 제공 중에 있다.

한편, 위캔캠프는 6박 7일간 진행되는 캠프의 식사는 풀무원과의 협업을 통해 최상의 영양식단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위캔캠프 측은 다른 대형 음식업체들과의 공정한 경쟁 속 최고점으로 선택된 풀무원의 영양가 있는 음식으로 참가 학생들이 캠프 기간 동안 집중력 있고 만족스러운 환경 속에 일정을 보낼 수 있도록 준비 한다고 전했다.

또한, 위캔캠프는 캠프 도중 발생할 수 있는 위급사태에 대비해 야간 당직 지도자를 상주시켜 학부모와 학생들이 안심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안전한 캠프 환경 조성에 힘쓸 예정이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