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의 라이프 트렌드를 담아 실속 있고 합리적인 ‘실속형’, ‘맞춤형’ 제품들이 설 선물로 특수를 누린다. 예전만큼 부피 크고 가격이 부담되는 선물보다는 상대방의 기호나 취향을 고려한 선물 세트가 대세인 것. 그러나 올 설 선물은 이러한 실속, 맞춤형 제품에 특별함을 더한 감성 아이템들이 주목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이에 식품, 건강보조제, 화장품 등 일반적인 명절 선물 품목에 감성과 감각을 더해 소장가치를 배가시키는 아이템들이 대거 등장하고 있다. 올 설에는 뻔하고 평범한 명절선물 말고 오로지 받는 사람을 생각하며 정성스럽게 고른 듯 이색적이고 특별한 설 선물 아이템들을 선택해보자. 받는 이에게 나의 감각적인 센스를 전할 수 있는 감성 기프트 리스트.

■ 피부가 누리는 휴식, 힐링 오가닉 뷰티

뷰티 제품이이야말로 대표적인 명절 선물 아이템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데, 직접 피부에 사용해야 하는 품목인 만큼 받는 사람의 피부 타입이나 취향까지 고려해 선택하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이럴 때, 피부 타입에 구애받지 않고 민감한 피부와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오가닉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최상의 원료와 감각적인 패키지로 인기를 끌고 있는 ‘유랑’의 ‘로즈 세라마이드 크림’과 함께 섞어 쓰기 좋은 ‘글로우 오일 세럼’ 은 겨울철 딥 모이스처 케어를 위한 세트 제품으로 피부 휴식이 필요한 명절 선물로 제격이다. ‘로즈 세라마이드 크림’은 오가닉 다마스크 로즈 수와 세라마이드가 피부 장벽을 보호 및 강화에 도움을 주고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특히, 칼렌듈라 오일과 저먼 카모마일 에센셜 오일 성분의 ‘글로우 오일 세럼’을 크림에 섞어 발라주면 보습 및 영양 효과가 배가된다.

■ 인테리어 아이템으로 취香저격 

많은 사람들이 성별이나 취향을 벗어나 가장 쉽게 접근하는 선물이 바로 캔들이나 디퓨저 제품인데, 의외로 고르는 사람의 감도와 센스가 평가 받을 수 있는 품목 중 하나다. 무난한 선택을 위해 흔하고 평범한 향취를 고르기 보다는 누구나 좋아할 법하지만 특별한 향기를 담은 제품, 거기에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 없을 만큼 디자인적으로 감각적인 제품을 고른다면 더할나위 없이 센스 있는 명절 선물이 될 터.

‘헉슬리’의 ‘캔들 모로칸 가드너’는 모로코 정원의 이국적이면서도 싱그러운 향기를 헉슬리만의 무드로 재해석해 일상적이고 평범한 공간을 특별한 향기로 채워주는 제품. 계절이나 성별의 구애 없이 누구나 선호할 만한 향취일뿐만 아니라, 화이트의 미니멀한 패키지와 감각적인 글래스 돔 디자인을 통해 선물 아이템으로 인기가 높은 제품이다.

■ 눈부터 즐기는 프리미엄 건강 보조제 

바야흐로 건강 관리 의욕이 최고조인 시즌. 1월이면 다이어트나 건강 관리에 속도를 올리는 시기다. 이에 설 명절에 건강 보조제가 가장 흔한 선물 아이템으로 꼽히는데, 마치 패션 아이템 같은 감각적인 패키지로 단장한 감각적인 건강 보조제들이 최근 눈에 띈다.

대표적으로 ‘파지티브호텔’의 대표 아이템 ‘지중해 올리브오일 캡슐’은 지중해식의 핵심인 올리브오일을 국내 최초 캡슐 형태로 선보인 제품으로, 최상의 이탈리아산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을 식물성 캡슐에 담아 신선하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 언제 어디서나 오일 풀링 혹은 공복 오일 섭취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