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포뉴는 '포뉴비오틴'이 네이버 쇼핑 BEST100 인기브랜드 1위에 올랐다고 21일 밝혔다.

비오틴은 수용성 비타민 중 하나로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대사에 조효소로 작용하고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영양소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우리 몸에서 자체 생성 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외부로부터 보충해야 한다.

전문가들은 우리 몸에 비오틴 결핍이 발생하면 머리빠짐, 탈색, 피부염, 결막염 등의 발생 위험도가 높아지며 심할 경우, 중추신경계 이상 또한 나타날 수 있다고 말한다.

대표적인 비오틴 음식으로는 콩, 곡류, 달걀 등이 있지만 식품으로 얻을 수 있는 양은 미미하다. 따라서 충분한 양의 비오틴을 공급받기 위해서는 영양제 섭취를 권장한다. 다만, 원료의 출처와 제조과정을 확인 할 수 없는 영양제 복용은 비오틴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제품 선택 시 주의가 필요하다.

'포뉴비오틴'은 합성원료 사용을 배제하고 자연에서 유래한 건조효모 비오틴만을 900㎍ 함유한 고함량 영양제다. 1일 1정 섭취로 하루 권장량 대비 3000%의 비오틴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맥주효모, 당귀, 미강, 생선콜라겐 등의 부원료와 28종의 유기농 과채 원료를 함유하고 있으며, 무합성부형제 제품으로 화학성분에 예민한 임산부와 노약자도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