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치과를 가기 꺼려하는 분들이 많다. 치료 과정에 있어 많은 비용과 통증을 동반하기 때문인데 가벼운 충치 치료 외에 임플란트나 사랑니 발치 등의 치료 시에는 두려움이 더 커진다.

임플란트는 사고나 치주질환 등으로 상실된 치아를 대체할 수 있는 치료 방법으로 잇몸에 임플란트 보철물을 식립하여 자연치아를 대체할 수 있도록 하며 환자의 구강 상태나 감염 등의 부작용을 고려하여 시술해야 하는 고난이도 수술이다.

대구 고마운 치과 장정우 원장
대구 고마운 치과 장정우 원장

큰 어금니 중 세 번째 위치인 제 3대구치를 말하는 사랑니는 위 아래턱 좌우에 한 개씩 총 4개지만 사랑니의 개수는 사람마다 다 다르며 아예 없는 경우도 있고 잇몸 안에 매복되어 있는 경우도 있다. 정상적으로 나와 청결하게 관리하여 유지할 수 있다면 아무 문제가 없지만 치열의 맨 안쪽 끝에 자리 잡은 사랑니는 공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청결을 유지하기 어려워 다양한 질환을 일으킬 수 있는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임플란트 수술이나 매복 사랑니 발치를 목적으로 치과에 방문한다면 풍부한 경력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의료진이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대구 칠곡치과는 최신 장비를 통한 개인별 구강 구조를 파악하기 때문에 구강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사랑니 발치, 임플란트 등의 난이도 높은 치료를 보다 안정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대구 고마운 치과 장정우 원장은 “난이도가 높은 사랑니 발치나 임플란트 수술 시에는 의료진의 임상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지 확인하고 수술을 하는 것이 좋다.”며 “사랑니 주변에는 신경과 혈관이 복잡하게 분포되어 있기 때문에 발치 과정에서 신경이나 혈관이 손상될 경우 감각 이상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치과를 선택할 때에는 최신 장비로 정밀 검진을 시행한 후 정확하고 체계적인 진단과 맞춤형 진료를 시행하는지를 따져봐야 한다.”고 전했다.

사랑니 발치를 미룰 경우에는 합병증 등의 문제를 유발 할 수 있는데, 어금니 맨 안 쪽에 위치하여 음식물이 쉽게 끼기 때문에 충치를 유발할 수 있으며 염증 등이 발생하게 되면 입냄새가 생겨 불쾌감을 유발하거나 입안에 부종이 생길 수 있다. 따라서 사랑니 발치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치과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특히 만족스러운 임플란트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1:1 검진과 맞춤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임플란트 수술을 진행하는 칠곡3지구치과를 찾아야 하며 수술 후에도 사후관리를 꼼꼼히 해 주는 치과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