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3 (일)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메르츠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메르츠자산운용
  • 정민희
  • 승인 2020.01.20 20: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일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르츠자산운용 2위 미래에셋자산운용 3위 KB자산운용 으로 분석되었다고 밝혔다.

연구소는 2019년 12월 17일부터 2019년 1월 18일까지의 44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26,907,6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하였다. 지난 2019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25,334,544개와 비교하면 6.21% 증가했다.​

출처:한국기업평판연구소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2020년 1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메리츠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 KB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 현대자산운용, 이지스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 KTB자산운용, 하이자산운용, IBK자산운용, 유진자산운용, 신영자산운용, 에셋플러스자산운용, 키움투자자산운용, 대신자산운용,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 HDC자산운용, 유리자산운용, BNK자산운용, 피델리티자산운용, DB자산운용,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트러스톤자산운용, 흥국자산운용, 플러스자산운용, 베어링자산운용, 현대인베스트먼트자산운용, 하나UBS자산운용, 칸서스자산운용 순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1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미래에셋자산운용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자산운용사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니 지난 2019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25,334,544개와 비교하면 6.2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81% 상승, 브랜드이슈 8.68% 하락, 브랜드소통 0.67% 하락, 브랜드확산 25.04% 상승, 브랜드공헌 22.01%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하였다. ​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는 국내 기업들의 브랜드를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빅데이터 분석한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