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가 만연한 현대인들에게 두피 문제는 이미 큰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스트레스는 곧 두피 트러블을 일으키는 주범으로도 알려져 있기 때문. 두피 문제에 직면한 사람들이 가장 먼저 관심을 갖게 되는 건 바로 샴푸가 아닐까. 매일 하는 샴푸는 두피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 하지만 중요한 건 샴푸를 고를 때 기준이 애매모호 하다는 것. 또한 ‘탈모 샴푸’라는 광고만 믿고 구매를 하기엔 허위 과대광고가 꽤 많다는 사실을 인지해야 한다. 그럼 과대광고를 조심할 수 있는 팁으로는 어떤 게 있을까?

탈모샴푸를 고를 땐 꼼꼼히 확인해야 할 것들이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탈모에 관한 기능성으로 지정한 정식 허가 목록은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샴푸’로 돼 있다. 이를 어긴 표기법은 모두 과대광고라 할 수 있다. 의약품으로 오인할 수 있는 문구로 광고를 하거나 원재료 효능, 효과 키워드 제목 광고 등으로 소비자를 기만하는 광고를 조심해야 한다.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화장품은 ‘의약외품’이 아닌 ‘기능성 화장품’으로 표기하는 게 맞다. 이 점을 참고한다면 과대광고에 속지 않을 수 있다.

샴푸의 경우 화장품이기 때문에 ‘탈모 방지’, ‘발모’, ‘호르몬 억제’, ‘두피 회복’, ‘모발 굵기 증가’, ‘알레르기·지루성피부염·아토피 등의 피부질환’ 관련 표현 등 의약품으로 오인 우려가 있는 광고도 주의해야 한다.

또한 탈모 샴푸의 경우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줌’이 적법의 범위인데 이를 벗어난 표현을 사용하는 광고를 조심해야 한다. 이를 벗어난 표현으로는 ‘탈모 방지’, ‘모발의 두께를 증가 시킴’, ‘양모’, 빠지는 모발 감소’ 등이 있다. 이러한 표현은 모두 법에 어긋난 과장 광고이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다.

그렇다면 안전한 성분으로 믿고 쓸 수 있는 샴푸는?

두피, 탈모 전문브랜드 에코마인에서 선보이는 헤솔몰에선 안전한 성분으로 믿고 쓸 수 있는 두피 샴푸가 있다. ‘헤솔 아나겐 스캘프 샴푸’는 두피 환경을 개선해 탈모 완화에 도움이 되어 모발을 힘 있게 만들어 주는 샴푸 제품이다.

(사진출처: 헤솔몰)
(사진출처: 헤솔몰)

동양의 한방원료와 서양의 허브를 조합하여 모공 속 각질과 피지를 정화하고 수분과 영양을 집중적으로 공급하여 손상된 두피와 모발을 집중 케어함은 물론 비듬과 두피 가려움, 머리 빠짐, 두피 노폐물과 피지에 도움이 된다. 또한 ‘헤솔 안티-헤어로스 샴푸’는 얇고 힘없는 모발 집중 강화에 좋은 샴푸로 식약처 허가 기능성 화장품 라인이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