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를 당하고 나서 관절부위 통증뿐 아니라 이명, 두통, 어지럼증, 메스꺼움 등으로도 고통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 우리가 흔히 아는 후유증인 각종 관절통 증상뿐 아니라 이렇게 다양한 증상이 동반되기도 하므로 교통사고후유증은 빠른 치료로 확산을 막고 재발을 방지하는 것이 필요하다.

날이 추워짐에 따라 교통사고가 더 빈번하게 발생하면서 사람들이 더 긴장하고 있고, 영하의 기온에 길이 얼어붙으면서 운전하기 더 까다로운 상황이 되어가는 추세다. 한 명만 조심한다고 방지할 수 있는 사고가 아닌 만큼 언제 어디서 어떻게 일어날지 모르는 것이 바로 교통사고이고, 사고의 위험성만큼이나 우리가 걱정해야 하는 것이 바로 교통사고후유증이다.

소통부부한의원 장동혁원장/서울태한의원 이창영원장
소통부부한의원 장동혁원장/서울태한의원 이창영원장

아무리 조심한다고 해도 빙판길 위에서 차 한 대가 미끄러지면 연쇄적으로 다른 차들도 사고에 휘말릴 가능성이 커 운전자들의 우려가 이만저만이 아니다. 교통사고에 대비한 만반의 준비와 대비를 하는 만큼 교통사고후유증에 대해서도 제대로 숙지하고 있는 것이 중요한데, 이를 모르고 있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조속한 치료를 통해 후유증을 예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한의원에서도 교통사고 후유증에 대한 치료가 가능하므로 사고가 났다면 빠른 시일 안에 한의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는 것이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후유증을 가볍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다. 제대로 치료를 받지 않고 방치할 경우 나중에는 일상생활마저도 불편할 만큼 큰 고통을 감수해야 할 수도 있다. 사고가 났다면 하루빨리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필요하다.

외상뿐 아니라 눈으로 확인하기 힘든 증상 역시 함께 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전반적으로 치료가 가능한 한방 치료를 받는 것이 후유증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아울러 교통사고로 한의원에 내원하는 경우 자동차보험으로 치료비 전액이 적용되므로 비용부담 없이 치료를 받을 수 있다.

흔히 발생하는 근골격계 후유증 외에도 앞서 말한 이명이나 어지럼증, 불안감, 메스꺼움 등이 후유증으로 찾아올 수 있으니 평소에 없었던 문제가 신체에 나타나기 시작했다면 바로 한의원을 방문해 치료를 받는 것이 필요하다는 의견이다. 한의원에서는 개인별 상태에 맞는 적절한 치료를 진행하여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하며, 비수술적인 치료 방법을 통해 빠르게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라 하겠다.

[도움말] 닥터카네트워크 청라점 소통부부한의원 장동혁 원장, 대구범어점 서울태한의원 이창영 원장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