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창업을 위해 따라와야 하는 조건 중 하나는 분석력이다. 창업 시 아이템을 선택하는 일부터 브랜드를 선택하는 일, 선택 후 창업 입지를 결정하고 고객 유치 방법을 고안하는 일까지 전부 분석이 토대가 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하지만 이를 창업자가 스스로 감당하기에는 어려운 점이 많다. 이에 브랜드의 시스템이나 검증된 분석력을 따라간다면 기대했던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최근 창업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이같은 분석력을 바탕으로 한 예비 창업자들과의 높은 신뢰를 이루고 있다. 특히 창업 조건 중 가장 중요한 입지선정은 르하임 스터디카페의 전문 입지 분석팀을 통해 체계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전국 곳곳 스터디카페 입점에 적합한 지역과 상권, 건물 등 면밀한 입지 분석을 통한 창업 기준을 연구하며 자체적인 입지 분석 점수 기준의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

르하임 스터디 카페

르하임 가맹본부 상권분석팀이 체크하는 입지분석 기준 점수를 통과해야만 매장 오픈을 진행할 수 있는 이 시스템은 건물을 소유하고 있는 건물주라 해도 비켜갈 수 없다.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자신들의 체계적인 전문 입지 분석 시스템을 토대로 2020년 가맹점 총 300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업계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 했다.

최근 오픈 후 르하임 가맹본부에 만족을 느끼고 있는 르하임 스터디카페 김해장유점 엄현수 점주 역시, 르하임 스터디카페 가맹본부가 선보이는 체계적인 입지 분석에 창업 준비 시 여러 도움과 자신감을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 창업을 먼저 선택한 지인의 추천으로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고 전한 엄현수 점주는 르하임 스터디카페 가맹본부의 전문화된 입지 분석과 체계적인 마케팅으로 매장 운영에 큰 만족을 느끼고 있다고 전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 김해장유점 엄현수 점주를 만나 그의 창업 스토리와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조언을 들어봤다.

Q. 간략한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A.안녕하세요. 르하임 스터디카페 김해장유점 점주 엄현수 입니다. 세무회계학을 전공하고 관련분야에서 근무하면서 두 아이를 키우는 워킹맘으로 하루하루 바쁘게 살던 중 좋은 기회로 르하임 스터디카페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Q.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전업주부와 직장생활을 하면서 언젠가는 나만의 사업을 시작해야겠다고 생각한 뒤, 틈틈이 여러 종류의 사업 아이템을 검토해 왔습니다. 그러던 중 만난 스터디카페는 새로운 트렌드의 사업 아이템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중학생, 초등학생 남매를 둔 부모로서 교육과 직·간접적으로 연관성이 있어 아이들에게도 좋은 영향이 될 것 같아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르하임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스터디카페 창업을 알아보던 중 마치 예전 중국 삼국지의 춘추전국시대처럼 여러 종류의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가 난립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르하임 스터디카페가 보유한 독보적인 관리시스템과 identity(정체성, 독자성)은 선택에 있어 고민의 시간을 줄이는 계기가 됐습니다. 더불어 이미 스터디카페를 창업하여 성공적으로 런칭한 르하임스터디카페 다른 지점의 지인분 또한 르하임 스터디카페를 선택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었습니다.

Q, 르하임 스터디카페 8가지 차별화 중 가장 만족하는 차별화는 무엇인가요?

A. 르하임의 8가지 차별화 중 “체계적 프로그램을 통한 최적의 입지분석”을 꼽고 싶습니다. 스터디카페 사업을 준비하면서 고객들에 대한 철저한 이동경로 분석과 주변상권과의 연관성이 중요하다는 점을 느꼈습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의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입지분석 시스템을 활용 한 철저한 분석과 조언을 해주신 담당 슈퍼바이저 “류종재 실장님”의 도움 또한 차별화중의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Q. 오픈 준비 기간중 르하임 가맹본부에 고마웠던 점은 무엇이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제 인생에 있어서 처음으로 시작하고 준비하는 사업이라 하나부터 열까지 모르는 것 투성이였습니다. 하지만 그때마다 친절하고 자세하게 안내해주시는 본사의 CS 마인드는 사업 준비 과정에서 겪는 불안감 해소에 매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창업을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르하임 직원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Q. 앞으로 운영 계획과 예비 창업주 분들께 간략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A. 저희 르하임 스터디카페 김해장유점은 “집중이 잘되는 공간”으로 만들 예정입니다. 주변의 소음뿐만 아니라 환경적으로도 청결하게 관리하는 것이 집중이 잘되는 공간으로 만드는 방법이라고 생각하고 꾸준한 유지 및 관리를 해 나가겠습니다.

예비 창업자분들께는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르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창업을 준비하신다면 독자적인 시스템을 통한 고정비용 절감과 차별화된 마케팅이 가능한 브랜드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한편, 전문적 입지 분석팀을 통한 체계적인 입지 분석의 지원과 입지 선정 이후 다양한 고객 이벤트 등을 통해 지점별 고객 확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많은 고정 고객층을 확보하면서 전국 각 지점의 매출과 수익 증대에 도움을 주고 있다.

이에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1월 화성병점점, 평택시청점, 울산수암점, 부산반여점 등을 비롯해 2월 또한 다양한 전국 가맹점 오픈을 앞두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