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다 명절이면 전 국민이 겪는다는 명절증후군의 계절이 돌아왔다. 맛있는 음식도 먹고 가족이나 친척끼리 오순도순 모여 이야기도 나누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명절. 하지만, 마냥 즐겁고 행복한 시간만 있는 건 아니다.

명절에는 신체적으로도 힘들지만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이 많다. 명절이 지나고 나면 이혼 건수가 증가하며, 명절 직후 가정불화상담으로 가정법률 상담소를 찾는 건수도 평상시보다 2~3배 증가한다고 하니, 이런 정신적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것도 정말 중요하다. 가족끼리 대화시간을 정해서 서로에게 솔직한 대화를 나누는 것도 좋고 또 선물이나 여행 등 물질적 보상을 통해 심리적인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방법도 좋다고 한다.

설 명절에 많은 사람들이 명절 음식을 섭취하게 되는데, 특히 명절에는 음식이 다양하고 풍부해 식욕 조절이 다소 힘들어질 수밖에 없다.

게다가 떡국·전·만두·강정·약과 등 설 음식은 기름기와 칼로리가 많고 자신도 모르게 과식하는 경우가 많아 장 건강에 문제가 생기는 사람이 많은데, 명절에 과도하게 섭취한 음식을 잘 소화하고 잘못된 식습관을 개선하면 내 몸을 괴롭히는 각종 질병, 스트레스로부터 멀어질 수 있다.

명절 지나고 나서는 가벼운 운동으로 신진대사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가볍게 걷는 유산소운동으로 명절에 과식한 우리들의 몸을 가볍게 만들어 주고, 또 식이섬유, 매실차, 보리차, 녹차 등 장운동을 활성화시키는 식품과 더불어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을 섭취해주면 더 많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한다.

식품을 섭취하기가 어렵다면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와 같은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장에 있는 대표적인 유익균으로 섭취하면 체내에 들어가 이로운 역할을 한다. 장 내 프로바이오틱스가 많을수록 장 운동이 활발하고 유해균을 억제해서 장을 건강하게 지킬 수 있다.

㈜뉴라이프헬스케어는 오는 2020년 1월 28일 화요일 오전 10시 25분 NS홈쇼핑을 통해 ‘마이크로바이옴 포스트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8차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

포스트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의 대사산물로, 사람에게 유익한 생리활성을 갖는 물질이다. 위산과 담즙산에 영향을 받지 않고 장에서 흡수돼 간, 심장, 세포에서 바로 작용하여 유산균 증식과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최근 미국이나 유럽에서는 프로바이오틱스가 생산해내는 포스트바이오틱스(유산균배양건조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다양하게 상품화 되어 판매되고 있고, 이를 섭취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해당 ‘마이크로바이옴 포스트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는 24개월 상온 보관이 가능하며, ㈜마이크로바이옴이 연구개발한 제품으로 현재 NS홈쇼핑에서 사전 판매 중이다.

또한,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배양건조물이 모두 포함된 올인원(All in One)' 제품으로, 제품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뉴라이프헬스케어 홈페이지 또는 고객상담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