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의 변화를 파악하는 것은 성공 창업에 주요 요인으로 꼽힌다. 많은 개인 자영업자들이 운영의 어려움을 느끼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다. 개인이 거대 시장의 변화를 분석하고 체감하는데는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이에 많은 예비창업자들의 눈이 프랜차이즈 창업으로 향하고 있다. 브랜드의 체계적인 분석과 이에 따른 다양한 창업 프로그램의 제공은 창업 시 시장 선점을 위한 적합한 방법으로 평가받고 있다. 프리미엄 슈가링왁싱 전문브랜드 아나덴은 이 같은 시장 변화 및 선점에 적합한 브랜드로 평가받고 있다.

아나덴 김해삼계점 오현주원장은 왁싱 시장의 변화 추세를 간파한 아나덴의 다양한 창업 시스템 구성에 매료돼 두 번째 창업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주)르하임 그룹의 1브랜드인 르하임 스터디카페를 운영하면서 본사의 체계적인 교육과 분석력을 경험했던 오 원장은 르하임의 제2브랜드 왁싱샵 런칭 시 본사에 대한 믿음으로 왁싱 전문가가 되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전했다.

아나덴 김해삼계점 오현주원장
아나덴 김해삼계점 오현주원장

“르하임 그룹의 제1브랜드인 르하임 스터디카페를 운영하면서 본사에서 제2브랜드로 왁싱샵을 런칭한다는 소식을 듣고 상담을 받았었는데, 첫 창업을 시작할 때 받았던 신뢰와 만족을 제 2브랜드 아나덴에서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본사에 대한 믿음을 바탕으로 아나덴 김해삼계점 오픈을 결정하게 됐습니다”

특히 최근, 하드왁싱에서 슈가링왁싱으로 변하는 왁싱 트렌드를 간파한 아나덴의 시스템을 통해 초기 시장의 선점의 중요성을 깨달았다고 전한 오 원장은 함께 진행되는 교육 시스템과 홍보 마케팅 시스템을 통해 사업적 가능성도 함께 확인 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왁싱에 관심을 가지고 알아보니 최근 시장의 변화가 하드왁싱이 아닌 슈가링왁싱으로 변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이를 통해 초기에 시장을 선점할 수 있다면 수월한 운영과 함께 수익적으로도 충분히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아나덴은 이것들이 가능하도록 체계적인 교육시스템과 홍보·마케팅 분야를 구성하고 있었기 때문에 성공 창업의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오 원장은 늘어나는 왁싱 소비자들의 전문성 요구에 맞춘 프로그램과 제품으로 그 신뢰도를 더 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아나덴은 국내 유일 왁싱 전문 프랜차이즈입니다. ‘전문성’을 위해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과 자사의 전문 제품을 제작하고 있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저통증 저자극의 왁싱과 전문기술의 요구가 늘고 있는 요즘, 이에 맞춰 아나덴 가맹점주들이 고객들에게 신뢰도 있는 왁싱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정기 스킬업 세미나 등 교육지원을 해주는 점 또한 매력적으로 다가 왔습니다”

우리가 만난 오 원장은 아나덴의 교육시스템에 관한 이야기를 이어갔다. 단순한 왁싱 교육을 넘어 사업 운영에 있어 필요한 교육까지 통합적으로 진행하는 본사의 시스템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보였다.

오 원장은 “창업베이직, 에듀케이터, 마스터 과정으로 이뤄진 이론 교육과 실기교육으로 샵 인증 제도를 시행하고 있는 점이 만족스럽다. 교육 이수 후 디플로마(증명서)를 받아 창업을 시키는 아나덴의 시스템은 체계성과 전문성을 중점으로 두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또한, 단순히 왁싱에 국한되지 않고 사업가로써 현장에서 발생하는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CS교육과 본사의 지원책 또한, 만족스러웠다”

두 번째 르하임 그룹의 가맹점주를 선택하며 담당 슈퍼바이저와 본사의 직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 오 원장은 앞으로 아나덴의 사명을 바탕으로 올바른 왁싱 문화를 선도하는 왁싱 전문가로 거듭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오픈준비를 하면서 챙겨야 할 일들이 참 많았습니다만, 전문적인 지식과 정보를 체계적으로알려주시고 할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신 모든 임직원 분들과 담당슈퍼바이저 박진선팀장님께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싶습니다. 앞으로 고객분들이 편안하게 아나덴 김해삼계점을 찾으 실 수 있게 아나덴의 사명을 바탕으로 올바른 왁싱문화를 선도하고자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한편, 아나덴은 새해 성공 창업을 꿈꾸는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교육, 창업, 운영 시스템에 대한 연구를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하며 다양한 박람회 및 아카데미 등을 통해 많은 예비 창업자들을 만나 아나덴의 체계적인 창업 시스템을 비롯한 전문적 교육커리큘럼, 제품라인 등 다양한 운영 및 지원책에 대해 자세히 설명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