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은 식물성단백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현대인들이 챙겨 먹어야 할 건강식품 중 하나로 꼽힌다. 단백질 외에도 이소플라본, 안토시아닌, 레시틴, 콩사포닌, 대두올리고당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골다공증, 혈관질환, 장 건강,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FDA는 한 끼 6.25g이상, 하루 25g의 콩단백질을 섭취하면 심장병 위험을 낮출 수 있다고 말하기도 했다. 특히 모 연예인이 탈모방지를 위해 콩물을 마신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콩물 열풍이 불기도 했다.

그러나 콩에는 비린내(Lipoxygenase)와 단백질소화효소저해제(KTI)가 들어 있다는 점을 주의해야 한다. 이 때문에 생콩을 많이 먹을 경우, 췌장 이상을 일으켜 설사를 할 수 있으며 성장을 30~50% 감소시킨다고도 알려져 있다. 따라서 높은 온도에서 장시간 가열을 해야 하지만, 고온 장시간 가열은 콩이 가진 좋은 영양성분을 파괴한다는 단점이 있다.

이에 순진한 콩작소는 비린내와 KTI를 없앤 ‘하영’과 ‘선약’ 품종의 콩을 사용, 단맛과 감칠맛을 끌어올리고 건강을 더했다. 또한 빈스랩에서 개발한 특허받은 친환경 분쇄공법인 ECC공법(Eco Cutting & Crushing Tech.)을 활용해 국산 고품질 콩 원료를 통째로 갈아 사용하고 있다.

ECC 공법은 영양소 손실이 적은 저온에서 초미세화 후, 강력한 압력으로 100% 액화 추출하는 방법으로서 원료 고유의 다양한 유효성분을 제대로 소화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소화흡수가 용이한 것은 물론 영양소도 더 많이 섭취할 수 있다.

순진한 콩작소 관계자는 "통째로 갈아만든 소화가 잘되는 콩물, 그리고 100% 순메밀로 만든 메밀국수를 서울 서초구 맛집 순진한 콩작소에서 만나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