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지자체·대학이 함께하는 성공적 오픈캠퍼스 모델로 큰 인기

[비지니스코리아=이송훈 기자] 전력거래소는 지난 12월 30일부터 4주 동안 광주·전남 혁신도시 지역대학 포함 10개 대학 총 54명의 학생이 참여하는 직무능력중심의 오픈캠퍼스인“제6기 빛가람 학점과정”을 진행중이라고 10일 밝혔다.

올해로 여섯 번째를 맞이한 본 과정은 전력거래소, 한전KPS, 한전KDN 등 공공기관과 대학, 정부가 공동으로 지역인재 양성과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전력산업과 관련된 종합적인 직무교육을 시행하는 취업 지원 과정이다.

제6기 빛가람 학점과정 입교식 단체 사진
제6기 빛가람 학점과정 입교식 단체 사진

위 과정은 동·하계 방학 기간에 운영되며 과정을 수료한 학생에게는 학점이 부여되는 교육으로, 참여자들은 전력시장 및 전력계통을 운영하는 전력거래소 고유 업무 뿐 아니라 송·변전 및 발전운영 교육 등 전력유관기관의 종합적인 직무교육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수강생들의 교육니즈를 적극 반영하여 자기소개서 작성교육, 그룹발표 등 취업에 도움이 되는 과목을 교육 커리큘럼에 포함하여 교육 수강생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교육 수료자들이 에너지 관련 공공기관에 취업에 성공하는 등 가시적인 교육 효과를 보이고 있다.

전력거래소 양재석 KPX교육원장은 “그간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본 과정이 공공기관 인재양성, 사회공헌의 대표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보다 체계적이고 정교하게 발전시켜 나갈 것”을 약속했다.

전력거래소는 앞으로도 청년들의 교육니즈에 부응하여 2019년 신설된 유니온 학점과정(온라인·집합 융합과정)뿐만 아니라, 창업교육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발하여 전력거래소가 청년취업, 일자리창출에 기여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