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대한인터넷신문협회 이치수 회장, 일요주간 노금종 대표.
(왼쪽부터) 대한인터넷신문협회 이치수 회장, 일요주간 노금종 대표.

[비지니스코리아=정민희 기자] 사단법인 세계언론협회(WPA)와 세계연맹기자단(WPC)가 주최 · 주관하는 '제2회 프레스 어워즈(Press Awards); 시상식이 8일 한국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열렸다.

이번 시상식은 언론대상, 언론공로상, 언론인상과 최우수기자상의 4개 부문으로 진행됐다.

우리 사회 각 분야의 문제점들을 발굴해내고 이를 심층취재보도하여 공동체의 가치와 의미를 확산시키는데 기여한 신문,방송 등을 포함한 언론과 기자에게 수여하는 프레스 어워즈는 언론의 질적 향상을 기하고 언론인의 자긍심을 고취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다.

각 부문의 심사는 언론상조직위원회 소속 공적심사위원회에서 심사기준에 따라 서류 검 토 및 사전조사, 각 분과 전문 심사위원회 사실확인 및 평가분석, 공적심사 등 3단계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했다.

언론공로대상은 조동환 헬스컨슈머 사장이 수상했으며, 언론공로상은 박재필 아유경제 대표이사, 김태봉 개미신문 대표이사와 김명일 천안신문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제 2회 프레스 어워즈 및 제 5회 코리아 어워즈 수상자들 기념사진.
제 2회 프레스 어워즈 및 제 5회 코리아 어워즈 수상자들 기념사진

언론인상은 노금종 일요주간 대표이사, 신민정 선데이뉴스신문 대표이사, 김유경 중국 동포신문 대표이사, 윤세권 송파타임즈 대표이사, 장현덕 스쿨iTV 대표이사, 정욱영 한 국요양보호신문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기자/아나운서상은 전정일 뉴스일번지 대표기자, 정웅종 약사공론 미디어본부장, 문희오 케어뉴스 사회부장, 조혜영 경기TV종합뉴스 본부장, 이청수 WPA 기획취재부장, 전용식 홍주in뉴스 대표기자가 수상했다.

한편, 이날 같은 행사장에서는 제 2회 세계학교폭력 추방의 날 기념식이 진행되며 세계 혁신공헌대상 WIC (World Innovative Contribution Awards)와 제5회 코리아 어워즈 (대한민국 참봉사대상) 시상식도 같이 열렸다.

세계청년리더총연맹 이산하 총재는 축사를 통해 우리 사회 공동체의 가치와 의미를 확 산시키는데 기여한 언론인들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