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끝이 시린 한겨울에 접어들며 비염 증상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겨울철은 건조한 실내외 공기와 더불어 미세먼지, 두터운 외투에서 날리는 먼지 등으로 비염 증세가 심해지기 쉽다.

비염은 콧물과 코막힘, 재채기와 같은 증상을 보인다. 비염 증상이 심할 경우 제대로 잠을 이루지 못해 불면증으로까지 번지기도 한다. 비염 증상이 지속될 경우 낮 시간에도 집중력이 저하되는 등 일상생활에 불편을 초래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비염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식재료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생강, 양파, 녹차, 핑거루트 등이 특히 주목을 받고 있다. 이들 식품 중에서도 특히 핑거루트가 주목 받고 있다. 인도산 생강인 핑거루트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지만 사실 비염에도 좋은 식품이다.

비염에 좋은 식품으로 널리 알려진 핑거루트를 일상에서 보다 쉽게 섭취하기 위해서는 차나 환의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이에 건강식품 브랜드 공백습관은 핑거루트 차와 핑거루트 환을 출시했다. 핑거루트 차는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커피나 음료 대신 음용해도 좋고, 보리차 등을 대신해 식수로 마셔도 좋다.

핑거루트 환은 핑거루트 분말을 먹기 좋은 4mm 크기로 뭉친 것으로, 보다 간편하게 핑거루트를 섭취하고자 하는 이에게 추천된다.

공백습관 관계자는 “겨울철을 맞아 핑거루트 차와 환을 찾으시는 고객이 눈에 띄게 늘었다”면서“평소 카페인이 들어 있는 커피 대신에 핑거루트 티백을 우려 마시는 습관을 들이면 좋다”고 설명했다.

한편 공백습관 핑거루트 차와 핑거루트 환은 현재 공백습관 공식 쇼핑몰에서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공백습관 핑거루트 제품 또는 할인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공백습관 공식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