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사 상생협력 및 산학협력 통한 인재양성까지.. 사회적 공생 가치 창출로 선순환 성장기반 구축

[비지니스코리아=정민희 기자] 글로벌 뷰티&헬스케어 전문기업 셀리턴이 12일 진행된 ‘2019 대한민국 신성장 경영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올해 16회째를 맞는 '2019 대한민국 신성장 경영대상'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기업을 선정해 시상한다.

셀리턴은 LED마스크 선도기업으로, 2017년 3세대 ‘셀리턴 프리미엄 LED 마스크’ 출시 후 눈부신 성장을 달성했다. 2018년 매출액은 전년 대비 1700% 성장한 651억 원을 달성했으며, 기업 성장에 따른 고용 창출 효과를 고려할 때 지역 경제 활성화 및 국가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점을 높이 인정받았다.

‘2019 대한민국 신성장 경영대상’ 시상 기념사진 (좌측부터])셀리턴 김일수 대표이사, 산업통상자원부 정승일 차관(사진 제공=셀리턴)
‘2019 대한민국 신성장 경영대상’ 시상 기념사진 (좌측부터])셀리턴 김일수 대표이사, 산업통상자원부 정승일 차관(사진 제공=셀리턴)

또한, 셀리턴은 지난해 11월 우수협력사 10개 업체와 ‘동반성장 협약식’을 진행하고 납품 단가 인상 등 상생 지원 방안을 논의했으며 협력사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성장의 선순환 구조를 도모했다. 산학협력을 통한 인재 양성에도 힘쓰고 있으며, 사회적 공생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 미국∙중국∙싱가포르∙러시아∙일본 등 총 11개국에서 제품을 판매하며 수출 경쟁력을 입증했으며, 중동과 유럽 지역까지 해외 시장을 적극적으로 개척해 나가고 있다. 글로벌 파트너사들과의 제휴협력을 통해 단계적으로 해외 매출을 늘려나가며 K뷰티의 글로벌 트렌드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셀리턴 관계자는 “셀리턴은 효과 중심의 기술력으로 국내 뷰티 시장에서 불과 수년만에 LED마스크 강자로 우뚝 서며, 해외에서도 주목받는 글로벌 기업으로 빠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며, “혁신적인 연구개발(R&D)과 해외수출 비중 확대를 통해 국가경쟁력에 이바지하고, 성장의 결실을 사회에 환원해 지속가능한 동반 성장을 도모하는 착한 기업으로 자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셀리턴은 최근 세계적인 피부암 진단분석 기업 스페클립스 인수로 명실상부한 글로벌 뷰티&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새로운 성장 동력을 갖춘 바 있다. 향후 스페클립스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뷰티에 피부과학을 담은 다양한 제품을 선보임으로써 K뷰티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전파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