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평균 50만 명’ 모이는 수원역 로데오거리 인근 ‘수원역 리슈빌DS’ 주목

최근 유동인구가 많은 상권 인근의 주거·상업시설이 주목받고 있다. 일반적으로 역세권을 끼고 형성돼있는 경우가 많고, 안정적인 임대수요를 확보하고 있는 등 다양한 장점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평일과 주말을 막론하고 많은 이들이 모이는 유명거리를 품은 상권이라면 불황과 관계없이 활기찬 모습을 보이곤 한다.

수도권에서는 수원역 로데오거리가 대표적인 연중무휴 상권으로 꼽힌다. 수도권의 명동으로 불리는 수원역 로데오거리는 AK플라자와 롯데몰 수원점 등 대형 편의시설이 즐비한 곳으로, 하루 평균 50만 명이 북적이는 지역이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유명거리를 배후수요로 둔 곳은 공실률이 낮은 것은 물론 우수한 분양 성적표를 받아드는 편”이라며 “입주자나 투자자 모두 신도시나 택지지구 등 상권형성 초기 지역보다는 탄탄한 기반이 형성돼있는 거리 인근의 상가를 선호하는 경향이 짙다”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우수한 입지 및 상품성을 기반으로 유명 거리를 품고 있는 알짜 오피스텔 ‘수원역 리슈빌DS’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동성건설이 시공하는 ‘수원역 리슈빌DS’는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17-8번지에 위치하며, 이스턴-웨스턴의 2개동으로 조성된다. 이스턴은 전용 23㎡~60㎡ 오피스텔 179실, 상가 19실 규모다. 웨스턴은 전용 24㎡~37㎡ 오피스텔 240실, 상가 24실로 구성된다.

수원역세권1지구에 위치하는 ‘수원역 리슈빌DS’는 하루 유동인구 50만을 자랑하는 수원 최대 상권 '로데오거리'를 중심으로 안정적인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또 롯데몰·롯데백화점·롯데마트·AK플라자·KCC몰(2020년 오픈 예정) 등 5개 대형 시설과 인접해 연중무휴 상권을 확보하고 있다. 이에 더해 롯데시네마, CGV 등 문화시설 단지 인근에 고루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입주민들은 멀리 가지 않고도 다양한 여가활동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이외에 단지 자체의 상업시설도 조성된다. 이스턴과 웨스턴 애비뉴 총 2개동으로 이뤄질 시설에는 유선형의 감성적 공간 개념과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테마를 도입했다.

이스턴 동은 골목상권을 선호하는 감각적인 소비자들의 니즈를 겨냥한 향기·뷰티 리테일샵, 디저트·델리 F&B 샵 등 이국적인 감성이 담긴 테마 상가로 만들어진다. 웨스턴 동은 집 근처에서 모든 것을 해결하려는 싱글족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편집샵, 도시락점, 세탁소, 미용실 등으로 꾸며질 계획이다.

또 소규모 지역 맛집과 오너 쉐프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한 작지만 우아한 뒷골목 이미지를 창출, 새로운 테이스티 로드를 조성할 예정이다.

궁극적으로 ‘수원역 리슈빌DS’은 위치적 장점에 기반해 수원역세권2지구 롯데몰 상권과 오토몰과의 가교 역할을 수행, 수원역세권의 랜드마크로 도약할 전망이다.

‘수원역 리슈빌DS’는 수원역 1호선과 분당선 인근으로 뛰어난 교통 편의성을 확보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수인선(2020년), 수원발 KTX(2021년), GTX-C(2027년) 등의 교통 호재도 품고 있다.

특히 GTX-C노선의 경우 최근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 완공 시 빠른 서울 접근성을 제공할 전망이다. 이를 통해 입주민들은 수원역에서 삼성역까지 22분이면 닿을 수 있게 되며, 이는 기존 대비 약 50분 이상 빠른 수준이다. 향후 '수원역 리슈빌DS'는 여러 노선의 교통수단을 품게 돼, 수도권 전역의 교통 허브 역할을 해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풍부한 대형 개발호재도 눈에 띈다. 먼저, 단지 인근에 도이치 오토월드(2020년)와 SK V1 모터스(2020년)를 중심으로 대규모 중고차 유통산업 특화단지가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중고차 산업은 향후 수원의 핵심 사업으로 성장, 고용 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의 선봉장에 설 전망이다.

이에 더해 단지 근처에는 성균관대학교와 탑동지구 R&D 단지, 델타플렉스(舊 수원산단)를 연결하는 인공지능 중심의 산·학·연 클러스터가 조성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관련 분야 유망 연구기관의 투자유치도 진행될 계획으로, 국내 첨단 산업 메카로의 도약이 기대된다.

또, 수원 군 공항 이전 부지에 첨단산업과 고품격 생활문화가 결합된 525만㎡ 규모의 스마트폴리스가 만들어질 계획이다. R&D 파크, 생태농업공원, 메디컬 파크 등과 함께 다양한 주거·상업시설이 들어설 스마트폴리스는 6만4,000여개의 취업유발효과와 8조4,577억원의 생산유발효과를 만들어낼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수원역 리슈빌DS’는 다양한 녹지공간과 인접,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이러한 공간들을 통해 입주민들은 일과 삶을 구분하고, 깊이 있는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먼저, 단지 앞에는 총 길이 11.5km의 서호천을 따라 갯버들과 갈대를 품은 산책로가 조성돼 있으며, 서호공원과 서호꽃뫼공원 등이 마련돼 있어 삶의 여유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서울대 수원수목원과도 가깝다. 32만160㎡ 규모의 수원수목원은 약 470여종의 식물을 보유한 생태공원으로 개방 운영될 예정이다. 이어 단지 내에는 입주민들이 여유와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옥상정원도 조성된다. 정원은 고품격 우드데크와 화단으로 꾸며질 계획이다.

한편, ‘수원역 리슈빌DS’ 홍보관은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광교중앙로 170 광교효성해링턴타워 216~217호에 마련돼 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