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생활습관 위한 AIA 바이탈리티 체험 부스 및 다채로운 체험형 이벤트 개최

[비지니스코리아=정민희 기자] AIA생명은 지난 7일부터 이틀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첨단 보조기기 시장의 글로벌 리더인 오토복코리아헬스케어, 서울시 장애인체육회와 함께 공동 주최ㆍ주관한 'Let's Get it : 래(來)추(揫)기(技)리(利)’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장애인들에게 의수ㆍ의족을 무상 지원하는 AIA생명의 사회공헌활동 ‘드림 어게인’의 일환으로, 행사명인 ‘Let's Get it : 래(來)추(揫)기(技)리(利)’는 ‘와서 모여 봐요, 기술이 우리를 이롭게 합니다’라는 뜻으로 지어졌다.

이날 행사는 장애와 장애인 스포츠, 관련 첨단 기술을 주제로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꾸려졌다.

12월 7일과 8일 양일간 펼쳐진 'Let's Get it : 래(來)추(揫)기(技)리(利)’ 행사장에서는 장애인 스포츠 체험, 첨단 보조기기 체험, 달리기 및 스키/스노보드용 의족과 같은 첨단 장애인 보조기기 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행사가 진행됐다. 이 외에도, 행사 참가자들은 캐리커처 그리기, 나만의 에코백 만들기 등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과 추첨을 통한 경품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장애인의 도전 스토리 및 장애인에 대한 인식 및 사회적 시스템 개선을 위한 노력’이라는 주제 하에 총 5개의 토크 콘서트도 개최돼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다.

토크 콘서트 연사로는 3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장애인 유튜브 크리에이터 ‘굴러라 구르’님,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 아이스하키 주장 ‘한민수’씨 등이 참여해 장애와 스포츠를 향한 각자의 신념과 경험을 관객들과 공유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의 공동 주최ㆍ주관사인 AIA생명은 행사장에서 “더 건강하게,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삶(Healthier, Longer, Better Life)”을 위한 건강 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건강관리 앱인 ‘AIA 바이탈리티’ 시연을 진행했다.

뿐만 아니라 AIA 바이탈리티 체험 고객들을 대상으로 룰렛 경품 이벤트와 스템프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또한, AIA 생명의 청년 창업지원 프로그램 ‘오픈 이노베이션’에 참여한 MG솔루션스(체형분석 영상 시스템), 오투엠(공기청정 스마트 에어테크), 맛있저염(ICT·데이터 기반 맞춤형 식사요법 서비스) 등도 이번 행사에서 체험형 부스를 운영, 건강한 삶을 위한 유익한 정보를 나눴다.

AIA생명 배미향 마케팅추진팀장은 “오토복코리아헬스케어, 서울시 장애인체육회와 함께 개최한 이번 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함께 체험하고 즐기며 소통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였다”라며, “AIA 생명은 더 많은 사람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 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