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최문희 기자] 자연 유래 비타민 브랜드 뉴트리코어가 초임계 추출공법의 눈 건강 영양제 ‘초임계 루테인아스타잔틴’을 출시했다.

초임계 루테인아스타잔틴은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해 시력을 보호하는 ‘루테인’과 망막의 혈류를 개선해 눈의 피로도 완화에 도움이 되는 ‘아스타잔틴’을 한 캡슐에 담은 제품이다. 하루 1알만으로 식약처 1일 권장 섭취량을 100% 섭취할 수 있어 간편하다.

아울러 이 제품은 원료 추출 과정에서 저온 초임계 추출 방식을 사용했다. 저온 초임계 추출법은 헥산 등의 화학 용매를 사용하는 대신 50℃ 이하의 저온에서 인체 무해한 이산화탄소와 강력한 압력을 사용해 원료를 추출하는 제조법이다.

이러한 저온 초임계 추출법은 화학 성분이 사용되지 않기 때문에 잔류 용매 걱정이 없으며, 불순물 걱정 없이 가장 깨끗하고 순도 높은 원료를 얻을 수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밖에도 뉴트리코어는 루테인과 아스타잔틴을 담는 캡슐제도 식물성을 채택해 더욱 안전성을 강화했다. 홍조류에서 얻은 식물성 캡슐 성분은 소나 돼지 껍질에서 추출하는 동물성 캡슐제보다 안전하다. 또 섭취 시 소화가 잘 되고, 열에 강해 모양이 변하거나 서로 달라붙을 염려가 없어 위생적이다.

뉴트리코어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에 대해 “저온 초임계 추출한 루테인과 아스타잔틴을 한 알에 담아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 밀도를 지켜주고 눈의 피로를 개선하는 데도 도움을 준다”며 “원료 추출 방식부터 캡슐제 성분까지 모두 친환경적으로 만들어 남녀노소 누구나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