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카드, 신용카드 취급액 성장, 데빗카드 활성화 총 3개 부문 1위 수상

[비지니스코리아=정민희 기자] 신한베트남은행은 베트남 비자(VISA) 카드가 주최한 ‘2019 비자 리더십 어워즈(VISA Leadership Awards)’에서 3개 부문 1위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에서 신한베트남은행은 베트남 내 법인카드 1위 사업자로서 시장을 선도해온 점과 빅데이터 분석 기반 마케팅을 통한 카드 취급액 확대, 데빗(Debit)카드 활성화 등의 성과를 인정받아 ▲법인카드 ▲신용카드 취급액 성장 ▲데빗카드 활성화 3개 부문에서 1위를 수상했다.

지난 25일 베트남 푸꾸옥에서 열린 ‘2019 비자 리더십 어워즈’에서 신한베트남은행 신동민 법인장(사진 가운데)과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25일 베트남 푸꾸옥에서 열린 ‘2019 비자 리더십 어워즈’에서 신한베트남은행 신동민 법인장(사진 가운데)과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베트남은행은 2011년 처음 신용카드 사업을 시작한 이후 2017년 12월 ANZ은행의 리테일 부문을 성공적으로 인수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해왔으며 PWM 플래티늄 카드, 트래블 플래티늄 카드 등 다양한 혜택을 담은 카드를 출시해 2019년 10월 기준 고객 수 21만명, 연간 카드 취급액 7억불을 달성했다.

최근에는 롯데마트 베트남과 함께 ‘신한-롯데마트 카드’를 출시하고 내년 4월까지 캐시백 및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타 산업과의 제휴를 통한 서비스 확대를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다.

신한베트남은행 관계자는 “앞으로 한국의 앞선 빅데이터 노하우를 통해 고객 맞춤 서비스를 발굴하고 신상품을 출시하는 등 고객 서비스 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