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정석이 기자] 개인회생을 진행 중인 채무변제자들은 일반적인 금융기관에서 거래를 하기가 사실상 어렵다. 본인의 신용등급으로 대출 진행이 가능한지 가늠해보기도 쉽지 않다. 또한 개인회생대출 상품을 찾아도 믿을만한 곳인지, 승인률은 높은지, 금리는 알맞은지 확인하기도 녹록치가 않다.

이런 채무변제자들은 개인회생대출 전문법인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세림저축은행 대출모집법인 힐링모아는 전문적인 개인회생대출을 진행하는 저축은행으로 상호저축은행 정식 등록업체이다.

힐링모아 관계자는 “개인회생대출을 사용 중이거나 혹은 사용 예정이라면 금리가 어떻게 책정되는 건지 고민이 클 것이다. 바쁜 직장인이나 사업자가 채무변제 중 대출 상품의 자격과 조건 비교하고 따져서 대출을 진행하기란 쉽지가 않다”며 “이러한 점을 이용해 대부업체가 기승을 부리고 있으며 채무변제자들은 대출이 간단하다고 생각해 고금리의 늪에 빠지기도 한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특히 “저축은행에서 개인회생자 상품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 조건이 됨에도 불구하고 대부업체의 회생중 인가자 대출 상품을 진행하는 안타까운 사례도 종종 접하곤 한다”며, 개인회생대출, 개인회생면책자대출 전문 업체를 통하여 상담 및 진행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서는 “저축은행 상담사를 통해 개인회생 저축은행대출 상품을 알아보고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는 업체인지도 확인해야 사고를 미연에 방지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힐링모아 저축은행 개인 회생대출, 개인회생면책자대출을 전문적으로 하는 업체로 다년간의 노하우에 따라 개개인에 맞는 채무 컨설팅을 진행 하고 있다.

힐링모아에 따르면 개인회생자 대출은 변제 1/3 시점부터 대출이 가능하며 변제 시점에 따라 우대금리가 적용이 될 수 있고 우대 심사를 받는 조건이 생기며 장기 재직의 근로자나 직장인 그리고 전문직 종사자는 금리를 더 우대받을 수 있다. 금리 조정뿐 아니라 제공하는 서비스 중 채무 컨설팅은 현재 사용 중인 대출을 저축은행대환대출, 전환 혹은 통합 대출로 대출 건수를 줄이고 금리를 낮추는 상품을 진행하기도 하며 신용대출, 햇살론, 표중사잇돌2 같은 대출 상품들도 진행이 가능하다.

힐링모아 관계자는 “하지만 누구나 낮은 금리를 원하지만 무턱대고 낮은 이자를 찾다보면 자칫 월 납입할 금액이 커져 자칫 연체로 이어질 수 있으니 본인의 변제 능력을 생각해 상담하고 상환 스케쥴을 준비하여 변제부담을 줄이거나 통합 대환대출상품을 이용하여 변제 부담을 줄이고 한 곳으로 모아서 사용 할 수 있는 플랜을 세우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나 모바일 웹페이지를 통한 무료 상담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