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3 (일)
“IFEZ 글로벌 도시 도약에 힘 모은다”...발전자문위원회 새출범!
이환균 초대 청장 등 각계 전문가 31명 위촉
“IFEZ 글로벌 도시 도약에 힘 모은다”...발전자문위원회 새출범!
  • 정석이
  • 승인 2019.11.25 15: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지니스코리아=정석이 기자] 인천경제자유구역(IFEZ)을 글로벌 도시로 이끌기 위한 자문을 맡을 발전자문위원회가 새로 출범했다고 밝혔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25일 송도국제도시 한옥호텔 경원재에서 IFEZ 발전자문위원회를 개최, 각계 전문가 31명을 자문위원으로 새로 위촉하고 위원장에는 이환균 초대 인천경제청장, 부위원장에는 김현정 인하대 경영학과 교수가 각각 선임됐다고 밝혔다.

25일 송도국제도시에서 열린 IFEZ 발전자문위원회 에서 이원재 인천경제청장(우측 네 번째)이 자문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IFEZ 제공)
25일 송도국제도시에서 열린 IFEZ 발전자문위원회 에서 이원재 인천경제청장(우측 네 번째)이 자문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IFEZ 제공)

이번 발전자문위는 지난 자문위가 단일분과였던 것에 비해 4개 분과로 세분화되고 자문위원도 10명에서 31명으로 대폭 늘어났다.

IFEZ 발전자문위원회는 IFEZ의 중장기 발전전략과 제도 개선, 개발 및 투자유치 전반에 대해 자문하는 것으로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4개 분과로 나뉘어 운영된다. △기획정책 분과는 IFEZ 규제 및 제도 개선, 비전전략 등에 관한 정책적 자문 △투자유치 분과는 투자유치 설명회 및 투자유치 육성과 관련한 자문 △도시개발 분과는 각종 개발사업의 방향설정, 개발계획의 변경‧조정과 관련한 자문 △문화관광 분과는 IFEZ 축제운영, 프로그램 발굴, 홍보전략 등을 맡게 된다.

이원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 “IFEZ가 지난 2003년 우리나라 최초의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된 후, 16년 동안 이환균 초대 청장님을 비롯한 공직자들의 노력과 시민, 전문가, 기업들의 눈부신 활동 등을 기반으로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루어 냈다”며 “그러나 이 같은 성과에도 불구하고 보호무역 기조, 글로벌 경기 둔화 등 대외 경제여건의 변화와 외투기업 세제 혜택 폐지 등 투자유치 제도 개편에 따라 새로운 발전전략을 모색해야 할 시점에 서 있다”고 밝혔다.이어 “앞으로 IFEZ가 글로벌 신성장 거점으로서 혁신성장을 선도하고, 대한민국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많은 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