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최문희 기자] 건강한 체중감량을 하기 위해서는 누구든 식단관리를 강조한다. 무작정 굶지 않고 좋은 식단으로 건강하게 살을 빼는 것이 장기적으로 좋은 결과를 가져다 주는 만큼, 건강한 식단을 짤 때 GI지수를 참고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GI지수는 각 식품 별 섭취 시 혈당의 변화속도를 1~100까지 수치화 시켜놓은 자료이다. 혈당이 급격히 높아지면 인슐린이 증가하고 그로 인해 체지방마저 증가하게 되니 굶지 않는 체중감량을 꿈꾸는 이들에게는 꼭 참고해야 할 자료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일상에서 설탕과 밀가루로 만들어진 음식인 빵, 떡볶이, 피자 등과 같은 메뉴를 피하는 것은 쉽지 않다. 특히 술을 좋아한다면 식사를 할 때 쉽게 곁들이게 되는데 알코올도 결국 탄수화물이기 때문에 혈당은 더욱 높아지게 된다.

이로 인해 식사 후에 섭취하면 체지방을 감소해주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개선하는 것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레깅에스"가 이목을 끌고 있다. 이 제품은 식약처로부터 '식후 혈당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음'으로 개별 인정을 받은 제품으로서 국내에 처음 소개되는 최신 기능성 신소재 키토올리고당이 핵심 성분인 4중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이다.

대표적으로 GI지수가 높다고 알려져 있는 떡볶이나 피자 같은 탄수화물 섭취는 비만의 주요 원인이다. 탄수화물의 유혹을 조절하기 힘들 때 레깅에스의 도움을 받는다면 체지방감소에 도움이 된다. '레깅에스'의 핵심 성분인 키토올리고당이 탄수화물이 소장에서 흡수가 되지 않도록 막아주기 때문이다. 이렇게 식후 혈당을 감소 시키게 되면 인슐린 분비가 감소하고 결국 체지방 감소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이 제품은 대학병원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인체시험을 통해 안전성 및 효능 효과의 검증을 성공적으로 마친 바 있다. 탄수화물 파괴에 효과적이지만 천연재료로 만들어진 만큼 안전하게 혈당 관리를 통해 체지방을 감소 시킨다. 건강기능식품 제조 관련 특허를 여러 개 보유 하고 있는 기술력이 있기 때문이다.

식사 후 키토올리고당이 다량 포함되어 있는 건강기능식품 '레깅에스'를 섭취하여 탄수화물의 흡수를 막는 것이 도움이 된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